UPDATE. 2024-03-28 (목)
한국필립모리스, 발달장애인 자립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전개
한국필립모리스, 발달장애인 자립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전개
  • 박가희 기자
  • 승인 2019.04.25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필립모리스㈜ 임직원.
한국필립모리스㈜ 임직원.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 정일우)는 지난 24일 서울 영등포구 ‘꿈더하기지원센터’에서 발달장애인과 함께 ‘행복한 빵 만들기’ 활동을 실시하고 이들의 자립 생활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행복한 빵 만들기’ 행사에는 한국필립모리스㈜ 김병철 전무를 비롯한 임직원 약 40명과 ‘꿈더하기지원센터’ 문미경 센터장, 발달장애인, 사회복지사 등 총 70여 명이 참여했다.

‘꿈더하기지원센터’는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을 위한 다양한 문화 및 여가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특히 베이커리, 카페 운영 등을 통해 직업 훈련 교육을 진행하고, 일자리를 창출해 발달장애인들의 사회 적응과 자립을 돕는 역할을 하고 있다.

2011년부터 매년 소외계층을 위해 직원 참여 봉사 활동을 지속해 온 한국필립모리스㈜는 2017년에 이어 올해에도 발달장애인의 직업 훈련 교육에 동참해 이들과 함께 제빵, 바리스타 실습 등을 진행했다. 이날 만들어진 빵은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한국필립모리스㈜는 발달장애인의 자립을 돕고, 보다 나은 환경에서 직업 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꿈더하기지원센터’에 발달장애인 자립지원금 2,000만원을 기부했다.

한국필립모리스㈜ 김병철 전무는 “직원들과 함께 만든 빵으로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할 수 있어 기쁘고 보람차다”며, “우리의 작은 정성이 발달장애인들의 건강한 자립 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꿈더하기지원센터 문미경 센터장은 “비장애인과 함께 하는 활동은 발달장애인들의 사회성을 개발하고 자립심을 강화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며, “한국필립모리스㈜의 지속적인 지원이 발달장애인들의 미래 설계와 사회 적응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필립모리스㈜는 ‘꿈더하기 사회적협동조합’과 2017년 연계고용 도급계약을 체결했으며, 이후에도 회사 비품 등 다양한 품목을 지속적으로 구매하고 있다. ‘꿈더하기 사회적협동조합’은 ‘꿈더하기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지역 공동체로, 현재 총 10여명의 발달장애인을 고용 중이다. 한국필립모리스㈜는 그간의 공로를 인정받아 2017년 영등포구청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은 바 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1999년부터 ‘먹거리 나누기 냉동탑차’ 및 복지차량 기증, 환경보호 캠페인, 전자담배 전용공간 기증, 장학금 기탁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및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