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0 (토)
KCC페인트, 광고 화제 유튜브 공개 열흘만에 130만뷰 돌파
KCC페인트, 광고 화제 유튜브 공개 열흘만에 130만뷰 돌파
  • 박가희 기자
  • 승인 2019.04.25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대표: 정몽익)가 축구선수 박주호의 딸 나은 양을 광고 모델로 발탁하면서 최근 신규로 공개한 KCC 페인트 TV 광고가 유튜브 조회수 130만뷰를 돌파하는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서 화제몰이를 하고 있다.

최근 KCC가 신규로 제작한 TV 광고 ‘다시, 집이 두근거리도록 - KCC 페인트 편’이 전파를 탔다. 이번 광고는 자연에서 찾아낸 색으로 집에 생기를 불어넣는 페인트의 힘을 강조했다. 특히 최근 KBS 예능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해 인기를 끌고 있는 박나은 양이 모델로 등장해 광고를 접한 시청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KCC가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한 30초 분량의 광고 영상과 메이킹 필름은 열흘 만에 130만뷰를 돌파했다. KCC 공식 페이스북에서도 광고 영상 게시글에 ‘좋아요’와 ‘공유하기’가 1만건 이상씩 잇따르는 등 SNS 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나은 양의 초롱초롱하고 큰 눈망울과 귀여운 외모의 사랑스러운 매력이 더해져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KCC 페인트를 잘 표현해 냈다는 평가다.

광고를 본 네티즌들은 댓글로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방금 광고 보고 너무 반가워서 다시보기로 돌려 보고 있어요. 나은이 너무 예쁘게 나왔네”, “나도 모르게 엄마 미소 짓게 만드네, 잇몸 마르게 하지마 나은아”, “나은이가 직접 칠하면서 노는 걸 보니 KCC 페인트 믿고 써도 되겠네” 등의 호의적인 댓글이 이어졌다.

KCC 관계자는 “박나은 양만이 가진 특유의 밝고 자연스러운 이미지가 자연을 닮은 색으로 새로운 활력을 샘솟게 하는 KCC 페인트 이미지에 부합한다”며 “전 국민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나은 양을 통해 페인트가 주는 컬러의 힘으로 집을 더욱 생기 있고 가슴 두근거리게 만들어 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시청자들에게 오롯이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고 모델 발탁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KCC는 이번 광고를 통해 다시 집이 두근거리게 만들도록 KCC 페인트가 가진 컬러 이상의 힘을 느껴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바다의 Dream Blue는 상상력을, 대지의 Energetic Red는 생기를, 숲의 Healing Green은 휴식을 느끼게 해주며 집안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다. 이러한 컬러로 생기 넘치는 집에서 뛰노는 나은 양의 모습은 티없이 맑고 자연과 호흡하며 설렘 가득한 인상을 준다.

한편, 이번 광고는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는 물론 지상파, 케이블, 종편, 극장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접할 수 있다. 또한 지하철 라이트 박스, 버스 쉘터, LED 전광판 등 옥외 광고물에도 나은이의 미소를 KCC 페인트와 함께 만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