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수)
한솔교육, 첫걸음 지식그림책 ‘호기심아이 더하기’ 출시
한솔교육, 첫걸음 지식그림책 ‘호기심아이 더하기’ 출시
  • 김성수 기자
  • 승인 2014.12.06 0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유아교육 전문기업 ㈜한솔교육(대표 변재용)이 첫걸음 지식그림책 ‘호기심아이 더하기’를 출시했다. 2004년 유아 지식그림책 시장의 문을 열며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호기심아이>의 절반 이상을 새로 개발한 <호기심아이 더하기>는 누리과정에 맞춰 통합교육 영역을 강화했다. 특히 그림자놀이카드, 실제 크기로 펼쳐지는 동물그림책 등이 담긴 탐구더하기팩으로 호기심에 ‘지식’까지 더했다.

<호기심아이 더하기>는 단편적인 지식 학습이 아니라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다양한 각도에서 지식을 탐구하도록 돕던 기존 책의 장점에 누리과정 등 교육정책 변화로 관심이 높아진 ‘통합지식’에 대한 부분을 강화한 지식 전집이다. 관찰·비교·모아보기·통합 네 가지 영역마다 마련된 탐구더하기팩을 통해 아이는 책에서 벗어나 스스로 또는 엄마아빠와 함께 놀이로 지식을 체험하고 탐구하는 등 체험을 통한 활용지점을 강화했다. 또한 사회 주제를 더해 과학과 사회를 고루 다뤘다.

지식을 전하되, 어른은 미처 생각 못한 아이만의 색다른 시각으로 전하고, 흙이나 비 등의 자연물은 실사이미지를 사용하는 등 의인화하거나 아이 눈높이에 맞춰 변형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의 참지식을 전하는 <호기심아이>의 장점은 고스란히 이어졌다.

한솔교육 관계자는 “아이의 눈으로 호기심을 탐구해 세상에 관심이 생기는 아이에게 지식을 놀이처럼 알려주는 <호기심아이 더하기>가 지식과 지식을 연결하고 확장하는 통합지식책으로 유아 대상 ‘인지 정보 시장’의 선두를 지켜나갈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