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금)
롯데건설ㆍ포스코건설 컨소시엄,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 분양
롯데건설ㆍ포스코건설 컨소시엄,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 분양
  • 문정원 기자
  • 승인 2019.05.09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 투시도.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 투시도.

롯데건설과 포스코건설 컨소시엄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주안4구역 재개발을 통해서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13개동, 전용면적 38~84㎡ 총 1,856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 세대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이하의 중소형으로 구성되며 전체 세대 중 약 45%에 해당하는 835세대를 일반에 분양할 예정이다.

면적형에 따른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면적 38㎡ 27세대 ▲전용면적 49㎡ 7세대 ▲전용면적 59㎡ 397세대 ▲전용면적 72㎡ 90세대 ▲전용면적 84㎡ 314세대로 이뤄진다.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의 가장 큰 강점은 인천의 중심지인 구월동 생활 인프라를 도보권에서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구월동 일대에는 로데오거리로 불리는 각종 상업시설과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홈플러스, CGV, 롯데시네마, 인천종합터미널, 구월농산물 도매시장 등을 비롯한 생활 편의시설과 인천광역시청, 인천지방경찰청, 인천남동경찰서 등 각종 행정시설도 밀집돼 있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게다가, 이 단지는 구월동 일대를 가로지르는 중앙공원을 비롯해 석바위공원이 인접하고 있어, 도심 속에서 누릴 수 있는 쾌적한 주거환경이 장점이다. 또한,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뛰어난 학군도 자랑이다. 단지 인근으로 인천구월서초, 동인천중, 상인천여자중, 제물포여자중, 인천고 등 도보권 이내에 초•중•고교가 밀집돼 있어 학부모를 앞두고 있는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특히 주안동 일대에 진행되고 있는 재정비 사업을 통해 향후 2만여가구에 달하는 새 아파트가 입주할 예정으로,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는 주안동 일대의 대규모 재정비사업의 초기 분양단지로 향후 높은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는 주거만족도를 높이는 우수한 평면과 특화 설계를 통해 주거만족도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먼저 단지는 전 가구 남향 위주의 배치로 채광과 환기를 극대화했으며, 최근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판상형 평면 비율을 높여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에 대한 우려를 반영해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도 각종 실내체육을 즐길 수 있는 대형 멀티코트를 설치한다. 특히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는 실내 피트니스클럽, 탁구장, 실내골프클럽, 도서관, 맘&키즈카페, 어린이집, 경로당 등의 주민공동시설은 물론,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개인 레슨 및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개인 스튜디오와 외부 손님을 배려하는 게스트하우스 등의 수준 높은 커뮤니티 시설도 선보일 예정이다.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 분양 관계자는 “주안동 일대의 재정비 사업을 이끄는 초창기 분양 단지인 데다 인천의 핵심 생활 인프라를 도보권에서 누릴 수 있는 입지적 장점으로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며 “여기에 롯데건설과 포스코건설의 각종 특화설계와 시스템이 적용되는 만큼 뜨거운 청약 열기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