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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쏠(SOL)패스’ 서비스 시행
신한은행 ‘쏠(SOL)패스’ 서비스 시행
  • 박소현 기자
  • 승인 2019.05.14 1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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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 최소화 흐름 반영 및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해 서비스 개발
신한은행 쏠(SOL)패스.
신한은행 쏠(SOL)패스.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모바일뱅킹 앱 ‘쏠(SOL)’을 이용해 인터넷뱅킹에도 로그인 할 수 있는 ‘쏠(SOL)패스’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쏠(SOL)패스’ 서비스는 ‘쏠(SOL)’ 이용 고객이라면 PC에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인터넷뱅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롭게 도입한 서비스다. 신한은행은 비대면채널 금융 거래시 공인인증서 사용을 최소화 하는 흐름을 반영하는 한편, 모바일뱅킹 사용 고객이 일시적으로 인터넷뱅킹 사용을 원하는 경우 공인인증서 설치 없이 로그인 할 수 있도록 ‘쏠(SOL)패스’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이를 통해 고객 편의성을 한 단계 더 높였다.

신한은행은 비대면 채널 거래시 공인인증서 사용을 최소화하기 위한 정책을 추진해 작년 2월부터 모바일뱅킹에서 이체, 수신상품 신규 및 해지, 외화송금 등 업무 처리시 공인인증서를 통한 전자서명 절차를 생략하고 있으며 작년 12월부터는 인터넷뱅킹에도 같은 정책을 적용하고 있다.

‘쏠패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인터넷뱅킹 로그인 화면에서 ‘쏠패스 로그인’ 선택 ▲화면에 나오는 로그인용 ‘QR코드’ 확인 ▲‘쏠(SOL)’에서 ‘쏠패스 로그인’ 선택해 ‘QR코드’ 인식 ▲공인인증서, 바이오인증(지문), 패턴 등 로그인 방식에 따라 로그인 ▲인터넷뱅킹 로그인 의 순서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모바일뱅킹과 인터넷뱅킹을 연결하는 서비스가 도입되어 고객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사소하게 지나칠 수 있는 부분까지도 관심을 기울이고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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