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목)
동원F&B, 베트남 정통 커피 ‘콩카페’ 2종 출시
동원F&B, 베트남 정통 커피 ‘콩카페’ 2종 출시
  • 박가희 기자
  • 승인 2019.06.14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정통 카페 브랜드 ‘콩카페’와 콜라보를 통해 탄생한 컵커피 제품
‘콩카페’ 간판 메뉴 코코넛라떼와 달콤하고 부드러운 연유라떼 2종 구성
동원F&B가 출시한 베트남 정통 커피 ‘콩카페’ 2종.(사진제공=동원F&B)
동원F&B가 출시한 베트남 정통 커피 ‘콩카페’ 2종.(사진제공=동원F&B)

국내에서도 베트남 정통 카페 브랜드의 커피맛을 접할 수 있게 됐다.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베트남 정통 카페 브랜드 ‘콩카페’와 콜라보를 통해 ‘콩카페’ 2종(코코넛라떼, 연유라떼)을 출시했다.

‘콩카페’는 베트남 현지에서 한국을 비롯한 수많은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카페 브랜드로, 80년대 베트남의 모습을 모티브로 한 카페 분위기와 베트남만이 가진 독특한 정서가 담겨있다. ‘콩카페’는 독특한 커피의 맛은 물론 이국적인 인테리어가 SNS에 화제가 되며 베트남 관광 명소로 손꼽히고 있으며, 최근 국내에도 상륙해 4호점까지 오픈했다.

베트남 현지의 ‘콩카페’는 베트남 특유의 쓰고 강한 맛이 나는 로부스타 원두를 ‘핀(Phin)’으로 진하게 내린 커피에, 연유와 코코넛크림 등을 섞어 달콤함을 더해 즐기는 것이 특징이다. ‘핀(Phin)’은 베트남의 전통적인 커피 추출 도구다. 핀을 머그컵 위에 올리고 원두를 갈아 넣은 뒤 뜨거운 물을 부으면, 특유의 고소하고 쌉싸름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콩카페’ 2종은 베트남 현지의 오리지널 레시피를 국내 소비자의 입맛에 맞도록 개발해 출시했다. ‘콩카페 코코넛라떼’는 은은한 코코넛 향이 느껴지는 달콤한 라떼로 ‘콩카페’의 간판 메뉴인 ‘코코넛 연유커피’를 모티브로 하였으며, ‘콩카페 연유라떼’는 연유의 달콤함과 부드러운 목넘김이 매력적인 제품이다.

‘콩카페 2종’은 카페까지 가지 않아도 가까운 편의점에서 손쉽게 콩카페를 만나볼 수 있는 제품이다. 베트남 특유의 커피 맛을 합리적인 가격과 넉넉한 용량으로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