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금)
바인그룹, 중탑종합사회복지관과 지역 청소년 위한 사회공헌 협약
바인그룹, 중탑종합사회복지관과 지역 청소년 위한 사회공헌 협약
  • 박가희 기자
  • 승인 2019.06.27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바인그룹 본사에서 성남시 중탑종합사회복지관과 사회공헌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사진제공=바인그룹)
27일 바인그룹 본사에서 성남시 중탑종합사회복지관과 사회공헌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사진제공=바인그룹)

바인그룹은 27일 성남시 중탑종합사회복지관과 지역 청소년을 위한 자기성장 프로그램 ‘위캔두’의 사회공헌사업 협약식(MOU)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위캔두(We Can Do)는 성남시 관내 초,중,고 청소년 각 25명을 대상으로 하며, 50% 이상은 성남시청 드림스타트에서 사례관리 및 취약가정 청소년을 우선 선발 계획으로 학년별 위캔두 4주과정을 진행 예정이다.  참여 청소년 중 우수 학생을 선발하여 바인그룹의 전문코치와 연계한 학습코칭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위캔두는 청소년 자기성장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자신의 잠재능력을 깨닫고 올바른 목표 설정을 하도록 하는 데 가치를 두고 있다. 위캔두 프로그램은 ▲자신감과 자부심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나는 내가 좋다' ▲발표능력을 키우는 '액션스피치' ▲꿈과 목표의 차이를 배우고 효율적인 시간관리 전략을 배우는 '목표와 시간관리' ▲나부터 작은 것부터 지금부터 실천할 수 있는 '감사행복나눔'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위캔두는 과정마다 게임처럼 즐기면서 그 안에서 스스로 의미를 찾을 수 있는 요소들이 담겨 있어 진정으로 자신을 들여다보고 생각해볼 수 있다.

위캔두는 2017년 3월 시작하여 현재까지 21기가 진행되었으며, 교육컨텐츠기부 플랫폼과 연계하여 학교로 찾아가는 One day 위캔두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다.

바인그룹 사회공헌 담당자는 “위캔두를 통해 앞으로 더 다양한 지역사회의 청소년을 지원하고 미래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노력할 것” 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