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부동산신탁과 연계한 완벽 증여 플랜 'PERFECT 증여 서비스' 실시
KEB하나은행, 부동산신탁과 연계한 완벽 증여 플랜 'PERFECT 증여 서비스' 실시
  • 박소현 기자
  • 승인 2019.09.18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KEB하나은행
사진제공=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부동산 증여 시 법률·세무 전문가의 자문 서비스와 부동산 관리신탁을 통해 손님의 완벽한 상속과 증여를 지원하는 'PERFECT 증여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의 'PERFECT 증여 서비스'는 자녀에게 부동산을 증여 시 신탁 계약을 통해 재산을 안전하게 관리하는 것을 조건으로 증여 계약을 체결하는 것이 핵심이다. 즉, 증여 계약에서 정한 바에 따라 신탁을 하지 않을 경우 그 증여는 무효가 된다.

손님은 법률·세무 전문가의 도움으로 ▲ 안전하고 합리적인 재산이전 계획 수립 ▲ 최적화된 증여계약서 작성 ▲ 제휴 세무법인을 통한 합리적 증여신고 ▲ 신탁계약에 의한 증여 부동산의 안전한 관리 등 종합 재산관리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KEB하나은행의 'PERFECT 증여 서비스'를 통해 부모들은 증여 부동산 대한 생전(生前) 통제권을 유지할 수 있고, 자녀들은 전문적인 재산관리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어 최종적으로는 부모의 증여 목적이 완벽하게 달성될 수 있다.

KEB하나은행의 'PERFECT 증여 서비스'는 절세를 목적으로 생전(生前) 증여를 검토하는 손님들이 갈수록 늘고 있는 반면, 증여 이후 자녀들의 재산 탕진에 대한 걱정도 같이 커져가고 있는 현상에 대한 매우 효과적인 해결책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재영 KEB하나은행 신탁사업단장은 “신탁은 KEB하나은행이 전통적으로 강점을 가지고 있는 금융 서비스로 사후 상속 설계는 물론 생전 증여플랜 실현 수단으로도 활용도가 매우 높다”며, “오랜 노하우를 통한 독보적인 경쟁력으로 손님들의 ‘행복한 금융’ 실천을 위해 언제나 한 발 더 앞서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KEB하나은행 Living Trust Center는 지난 2010년 금융권 최초로 유언대용신탁을 출시한 이후, 부동산처분·관리신탁, 미성년후견지원신탁, 성년후견지원신탁, 양육비지원신탁, 치매안심신탁, 상조신탁에 이르기까지 손님의 라이프사이클에 최적화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