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협동조합, 제20회 어린이 창작대잔치 수상작 발표
서울우유협동조합, 제20회 어린이 창작대잔치 수상작 발표
  • 박가희 기자
  • 승인 2019.10.23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제품 용기 재활용 창작공모전 ‘제20회 어린이 창작대잔치’ 수상작 35개 작품 선정
-대상 수상작에 농림축산식품부와 환경부장관 상장 및 학교발전기금 전달 예정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유제품 용기를 재활용해 창작모형물을 만드는 ‘제20회 어린이 창작대잔치’의 수상작을 최종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주최하고 교육부, 농림축산식품부, 환경부, 농협중앙회가 후원하는 ‘제20회 서울우유 어린이 창작대잔치’는 어린이들이 친구들과 협동하여 창작물을 만드는 활동을 통해 창의성과 협동심을 기르는 동시에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대상 수상작] 천안 성거초등학교의 ‘대한민국의 수호신, 거북선'
[대상 수상작] 천안 성거초등학교의 ‘대한민국의 수호신, 거북선'

이번 어린이 창작대잔치에 응모된 작품은 총 333여점으로 4,736명의 어린이가 참가해 심미성, 조형성, 창작성 등의 심사기준으로 1차 사진심사와 2차 작품심사를 거쳐 총 35개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종 심사결과, 대상에는 천안 성거초등학교의 ‘대한민국의 수호신, 거북선’이 선정되고, 금상에는 하동 궁항초등학교의 ‘백년이 지난 지금...’과, 양주 광숭초등학교의 ‘대한민국은 우리가 지킨다~호!’, 인천 도담초등학교의 '100일의 정성으로 다보탑을 쌓다' 등이 선정되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문진섭 조합장은 "이번 행사에서는 미래의 주역인 우리 어린이들이 우리나라 역사와, 독립운동, 국보 등 다양한 주제로 창의력과 협동심을 발휘하여 우유갑을 활용한 창작 모형물을 만들어 냈다"며,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어린이 창작대잔치는 지속적이고 뜻 깊은 행사인 만큼 앞으로도 매년 본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어린이들에게 교육적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자원 재활용의 소중함을 스스로 일깨울 수 있도록 서울우유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최종 수상작에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환경부장관 상장, 농협중앙회장 상장, 조합장 표창을 비롯해 학교발전기금 등이 수여될 예정이며, 자세한 수상내역은 서울우유협동조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