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금)
[이슈] 롯데리아, 좋은 세상 만들기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 활발
[이슈] 롯데리아, 좋은 세상 만들기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 활발
  • 박가희 기자
  • 승인 2019.11.26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립 40주년] 사회공헌_MOM편한 프로젝트
[창립 40주년] 사회공헌_MOM편한 프로젝트

 

창립 40주년을 맞은 롯데리아(롯데GRS)가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에 보답하고자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롯데리아는 유소년을 위한 야구교실부터 대학생 공모 프로그램인 글로벌 원정대를 비롯해 결식 아동을 돕기 위한 행복배달 등 우리 주위의 고통 받는 이웃을 돕는 좋은 사람들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롯데리아는 샤롯데 봉사단을 2016년 7월 출범해 헌혈 행사, 군장병 대상 햄버거 기부, 미혼한부모를 위한 ‘Mom 편한 프로젝트’ 등 롯데리아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에 앞장서는 봉사활동 단체를 운영하고 있다.

# 유소년 야구 교실

지난 2009년부터 꾸준히 대한민국의 미래인 유소년들의 건강 검진과 사회성 발달 및 야구 저변 활성화를 위해 전문화된 시스템을 기반으로 재능을 양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지난 10년간 22만명의 유소년들의 참여와 함께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아이들이 안전한 먹거리 속에서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시작된 롯데리아 유소년 야구 교실과 함께 .지난 2013년부터 학교 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해 기업 최초로 서울특별시 교육청과 MOU를 체결하고 6억 여 원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창립 40주년] 사회공헌_유소년야구교실.
[창립 40주년] 사회공헌_유소년야구교실.

 

# 행복 배달

롯데리아는 홀트아동복지회와 함께 진행하는 ‘행복배달’은 복지회 산하 5개 지역 아동 센터에 소속된 결식 아동이 롯데리아 홈서비스 대표번호(1588-8100)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햄버거 주문시, 여름 및 겨울 방학 기간 햄버거 세트를 안전하게 집까지 배송한다. 방학 기간 롯데리아 홈서비스 무상지원을 통해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아동 결식 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2017년부터는 전국 한우 협외와 함께 한우버거도 지원하고 있다.

# 미혼한부모 지원

지난 2016년부터 홀트아동복지회와 함께 미혼한부모 지원 협약식을 통해 매월 미혼한부모의 자녀 돌잔치 행사를 지원하고 있으며, 롯데리아 샤롯데 봉사단 운영으로 물품 및 인력 나눔에도 동참하고 있다. 미혼한부모의 자립을 돕기 위해 플리마켓도 지속 운영 중이며, 가족여행 지원 및 아기 돌보미 봉사활동도 활발히 진행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