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금)
KBS 아나운서 이미선, 한예진 전임교수 임용
KBS 아나운서 이미선, 한예진 전임교수 임용
  • 김성수 기자
  • 승인 2014.12.13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아나운서 이미선이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前 한국방송예술진흥원, 이하 한예진) 방송진행자학과 전임교수로 임용됐다.

이미선 교수는 김범수 교수, 윤영미 교수에 이어 방송진행자학과 전임교수로 임용되면서 전문 방송인 양성을 위해 특화된 교육을 펼쳐오는 한예진 재학생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말을 잘 하는 것이 방송을 잘 하는 건 아니다’라고 강조하는 이미선 교수는 자신만의 방송철학으로 36년을 걸어왔던 진정한 방송인으로 정평이 나있다.

1987년부터 아나운서의 길을 걸어왔던 이 교수는 2007년 한국방송대상 ‘올해의 방송인’ 아나운서 상을 수상하였고, 한국어 연구부 라디오 차장 및 KBS 아나운서부 부장을 역임하였다. 이 교수는 36년간의 아나운서 경력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열정적인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한예진에 따르면 이미선 교수 이외에도 방송진행자학과에는 SBS 공채 8기 아나운서 김범수 교수, KBS 아나운서 김병찬 교수 등 현재 현장에서 활약 중인 실력 있는 교수진이 포진되어 있어 시청자와 청취자와 교감할 수 있는 방송인 양성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예진의 방송진행자학과는 진정한 방송인재를 배출해내기 위해 아나운서 공채 실전 준비, 뉴스 실습, 생방송 실습을 중점으로 한 수업방식을 통해 실전에 바로 투입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현직에서 캐스터 및 리포터 등으로 활약하고 있는 졸업생 인터뷰를 통해 그 의의가 더해져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