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목)
[Focus] 2020 발렌타인데이선물 트렌드 분석...아날로그 감성템부터 한정판 감동템까지 다양
[Focus] 2020 발렌타인데이선물 트렌드 분석...아날로그 감성템부터 한정판 감동템까지 다양
  • 김성수 기자
  • 승인 2020.02.12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녀노소 모두에 인기, 휴대성과 재미를 모두 잡은 스마트폰 프린터 ‘인스탁스 미니 링크’
아날로그 감성으로 잊지 못할 순간을 기록해줄 일회용 필름 카메라 ‘퀵 스냅’
귀여운 일러스트로 선보이는 5가지 립스틱 ‘맥X카카오프렌즈 러브 립스 컬렉션’
장미꽃보다 달콤한 발렌타인데이 한정판 케이크, 서울신라호텔 ‘터치 오브 로즈’
[사진 = 픽사베이 제공]
[사진 = 픽사베이 제공]

 

오는 14일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연인에게 마음을 전할 선물을 고민하는 커플이 늘고 있다. 최근 초콜릿보다는 실용적인 선물을 추구하는 경향에 맞춰 아날로그 감성 아이템부터 한정판 뷰티 아이템까지 전문가들을 통해 다양하게 변화하는 선물 트렌드를 분석했다.

# 로맨틱한 데이트를 위한 가방 속 필수 아이템 ‘인스탁스 미니 링크’

 

209g의 초경량으로 휴대성이 뛰어난 ‘인스탁스 미니 링크’는 한국후지필름㈜이 ‘인스탁스 쉐어 SP-3’ 이후 약 2년 만에 선보인 차세대 스마트폰 프린터다. ‘더스키 핑크’, ‘애쉬 화이트’, ‘다크 데님’ 등 총 3가지 색상으로, 가격은 보다 합리적인 14만 9천 원에 만나볼 수 있다.

‘인스탁스 미니 링크’는 전용 모바일 앱과 본체 간의 상호작용으로 블루투스 연결 시 스와이프 한 번으로 사진 인쇄가 가능하다. 또한 제품 방향을 아래로 내리고 버튼을 누르면 같은 사진이 재인쇄된다. 본체를 눕히거나 세울 때마다 프린트 모드와 펀(fun) 모드 간의 변경도 용이하다.

‘프린트 모드’는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 인쇄와 더불어 동영상에서 출력하고 싶은 장면을 선택해 인화하는 ‘비디오 프린트’를 함께 지원한다. 프린터를 원하는 각도로 움직이며 확대/축소 기능을 활용해 본체의 버튼을 누르고 즉석에서 사진을 촬영하는 것도 가능하다.

‘펀(fun) 모드’는 ‘사람들을 잇다’라는 인스탁스 미니 링크의 철학이 반영된 기능으로, 최대 5명이 전송한 사진을 합성해 하나의 이미지로 완성하는 ‘파티 프린트’가 대표적이다. 이때 ‘서프라이즈 모드’를 활성화하면 합성 과정이 숨김 처리돼 긴장과 웃음을 자아낸다. 연인과의 데이트, 발렌타인데이 파티, 모임에서 함께 사용할수록 더욱 큰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인스탁스 브랜드 관계자는 “감각적인 디자인이 적용된 ‘인스탁스 미니 링크’는 스마트폰의 사진을

필름으로 바로 인화할 수 있기 때문에 함께 사용할 때 더욱 매력적인 아이템이다”라며, “특히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적당한 가격대와 가벼운 무게, 높은 활용도 측면에서 선물로 인기가 높은 아이템이다”라고 전했다.

# 아날로그로 기록하는 발렌타인데이, 일회용 필름 카메라 ‘퀵 스냅’

 

인화해 둔 사진은 시간이 지나도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는 좋은 추억이 된다. 발렌타인데이에 특별한 순간을 준비하고 있다면 한국후지필름㈜의 일회용 필름 카메라 ‘퀵 스냅’을 강력 추천한다.

아날로그 필름 카메라 ‘퀵 스냅’은 롤필름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귀엽고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가 편리한 것이 장점이다.

‘퀵 스냅’은 총 27장을 촬영할 수 있으며, 촬영 시 남은 필름 수가 제품 상단에 카운팅 되기 때문에 남은 필름 수를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다. 다소 어두운 장소나 실내에서는 사진을 촬영할 때 플래시 기능을 활용하면 더욱 좋다. 플래시는 앞면에 자리 잡은 스위치를 위로 올리면 된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나만의 특별한 감성으로 기억하고 싶은 순간을 즐길 수 있는 ‘퀵 스냅’은 필름 사진기 입문용으로도 인기가 매우 좋다”라며 “연인과 함께 아날로그 감성 가득한 기념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퀵 스냅’을 강력 추천한다”라고 전했다.

# 귀여운 일러스트로 특별하게 출시된 ‘맥X카카오프렌즈 러브 립스 컬렉션’

 

발렌타인데이에 가장 인기 있는 선물로는 화장품을 빼놓을 수 없다. 연인을 위한 특별한 선물로 맥(M∙A∙C)과 카카오프렌즈의 컬래버레이션 립스틱 컬렉션은 어떨까. 지난 2월 8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공식 출시된 ‘맥X카카오프렌즈 러브 립스 컬렉션’은 다섯 캐릭터의 귀여운 일러스트가 그려져 스페셜 패키지로 출시되었다.

이번 컬렉션은 맥 립스틱의 대표 컬러인 ‘루비 우’, ‘레이디 데인저’, ‘씨 쉬어’와 이전에 리미티드 컬러로 출시된 후 재출시 요청이 끊이지 않았던 ‘투 럭!’과 ‘럭키 인 러브’를 포함하여 5가지 컬러를 선보였다.

# 장미꽃보다 달콤한 발렌타인데이 한정판 케이크, 서울신라호텔 ‘터치 오브 로즈’

서울신라호텔은 장미꽃잎 모양의 발렌타인데이 한정판 케이크 ‘터치 오브 로즈’를 선보였다. ‘터치 오브 로즈’ 케이크는 올해로 5년째 매년 2월에만 선보이는 발렌타인데이 시그니처 케이크다.

분홍빛 장미꽃잎들이 케이크 위에 사뿐히 내려앉은 듯한 모양 덕분에 ‘연인들의 케이크’로 인기를 얻었다. 달지 않은 얼그레이 홍차 시트에 장미와 리치의 향이 가득한 생크림을 올려 마치 장미 꽃잎이 케이크를 덮은 듯한 모습이다.

함께 출시된 '샴페인 펄(Champagne Pearls)'은 ‘돔 페리뇽’ 샴페인이 들어간 가나슈를 채운 초콜릿 트러플로, 달콤하면서도 샴페인의 풍미와 기분 좋은 쌉쌀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디저트이다. 초콜릿 겉면에는 산딸기 파우더를 뿌려 상큼함을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