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금)
유니클로,‘2020 S/S 와이어리스 브라 컬렉션’ 강화
유니클로,‘2020 S/S 와이어리스 브라 컬렉션’ 강화
  • 김보겸 기자
  • 승인 2020.02.14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클로가 총 다섯 가지 라인업의 ‘2020 S/S 와이어리스 브라 컬렉션’을 선보이고, 봉제선이 없는 ‘와이어리스 브라 액티브 심리스’를 새롭게 출시한다.

최근 대중문화, 패션, 식품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에서 다양성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아카데미가 올해부터 외국어영화상  부문의 명칭을 국제장편영화상으로 변경한 것과 관련해 봉준호 감독이 ‘오스카가 추구하는 방향에 지지와 박수를 보낸다’고 소감을 밝히는 등 전 세계적으로 다름을 인정하는 것을 넘어 있는 그대로의 개성과 다양성을 중시하는 움직임이 이어지고 있다. 아름다움에 있어서도 획일화된 기준에서 벗어나 다양성을 존중하는 인식이 확산되는 가운데, 유니클로가 가슴 모양에 맞게 피트되는 이너웨어인 ‘2020 S/S 와이어리스 브라 컬렉션’을 선보이고, 브랜드 최초로 플러스 사이즈 모델 화보를 공개했다.

유니클로의 와이어리스 브라는 편안한 착용감과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우선시한 디자인으로 이너웨어 업계의 변화를 이끌어왔다. 특히 대표 제품인 ‘뷰티 라이트’의 경우, 여성의 가슴 사이즈와 모양에 맞게 조정되는 입체적인 구조의 3D 브라컵을 선보인 데 이어, 올해는 새로운 제품 타입을 추가한 ‘액티브’를 포함해 ‘뷰티 소프트, 릴랙스, 멀티웨이’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안에서 편안하게 착용 가능한 다섯 가지 라인업을 선보인다.

‘뷰티 라이트’는 3D 브라컵을 적용해 다양한 사이즈의 가슴에 완벽한 핏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축성을 높여주는 방사형 컷팅과 입체적인 구조로 가슴 모양에 따라 브라컵이 조정되며, 소재별 신축성을 고려해 길이를 밀리미터 단위로 조절하는 등 답답함 없이 몸에 꼭 맞는 착용감을 위해 세심하게 디자인했다. 고객의 소리를 바탕으로 밴드의 신축성, 스트랩 위치 등을 개선한 제품도 올해 중 출시할 예정이다.

‘액티브’ 라인업에서 이번 시즌 새롭게 출시한 ‘와이어리스 브라 액티브 심리스’는 사이드 봉제선을 없애 피부에 닿는 자극을 최소화했으며, 브라컵을 탈부착할 수 있어 세탁이 용이하다. 기존 ‘액티브’ 라인업 제품과 동일하게 크로스 스트랩 디자인으로 가슴을 더욱 안정적으로 받쳐주어 스포츠웨어로도 활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유니클로는 다양한 사양의 와이어리스 브라 라인업을 선보여 여성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달라지는 니즈를 충족할 수 있도록 했다. ‘뷰티 소프트’는 후크 및 어깨 끈 조절 고리를 없애 몸에 더욱 부드럽고 편안하게 밀착되며, ‘릴랙스’ 라인업의 경우 가슴과 등까지 전반적으로 감싸주는 디자인으로 보다 가벼운 착용감이 특징이다. 또한, 평소 오프숄더나 홀터넥 등을 즐겨 입는 여성들을 위해 탈부착 가능한 어깨 끈으로 크로스백뿐 아니라 스트랩리스, 홀터넥 타입으로도 연출 가능한 ‘멀티웨이’ 라인업을 제공한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유니클로는 ‘옷으로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한다’는 ‘라이프웨어(LifeWear)’ 철학 아래 몸의 편안함에 중점을 둔 와이어리스 브라를 출시하며 ‘자기 몸 긍정주의’ 트렌드의 확산 및 이너웨어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는 데 기여했다”라며 “여성의 생애 주기 안에서 겪는 가슴 사이즈의 변화에도 언제나 뛰어난 착용감을 선사할 수 있도록 상품에 대한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