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1 (일)
콘서트 뮤지컬 ‘변신’ 연말 공연 ... 대학로 ‘스페이스 아이’ 서 9~13일
콘서트 뮤지컬 ‘변신’ 연말 공연 ... 대학로 ‘스페이스 아이’ 서 9~13일
  • 김성수 기자
  • 승인 2015.12.05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극단 ‘거울과 등잔’ 작품 ... 임유진, 박상현, 박은미, 유내경 등 출연

 

극단 ‘거울과 등잔’이 프란츠 카프카의 동명 소설을 각색한 콘서트 뮤지컬 ‘변신’을 공연한다.

20세기 초반 인간 소외의 상징적 인물이었던 소설 ‘변신’의 주인공 그레고르 잠자가 21세기 청년들의 절망을 상징하는 인물로 다시 태어났다.

청소년기엔 입시를 위해 살고, 20대 초반은 취업을 위해 살며 젊음을 소비하는 이 시대의 청년들. 뮤지컬 ‘변신’은 우리 청년들의 삶과 꿈을 다룬다.

부당한 회사의 처우, 가족들의 이기주의, 개성을 인정하지 않는 주류 사회, 보이지 않는 폭력 등, 카프카 시대의 문제를 고스란히 반복하는 현시대. 그 감옥에서 탈출하려는 그레고르 잠자의 도전이 노래와 드라마로 펼쳐진다.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고, 세일즈맨으로 살아가는 주인공 그레고르 잠자. 그가 어느 날 벌레로 변하면서 주위 사람들은 이전과 다른 상황을 겪게 된다. 그레고르 잠자의 희생으로 인해 이익을 얻었던 사람들이 잠자의 변신 때문에 손해를 보게 되고, 점점 늘어나는 벌레들 때문에 궁지로 몰리게 된다. 젊은이들은 벌레로 변하기로 결정하면서 사회에서 강요하는 삶에서 탈출하기 시작한다. 잠자를 이용하던 사람들은 상황을 반전시키기 위해 최후의 방법을 사용한다.

콘서트 뮤지컬 ‘변신’은 영상과 내레이션이 결합된 새로운 방식의 공연이며, 뮤지컬 ‘토혼’, ‘산성의기’, ‘귀를 기울여주세요 LISTEN...!’ 등을 만든 작가 조한신 씨와 작곡가 임유진 씨 콤비가 만든 작품이다. 공연 컨셉과 대본은 조한신 씨가 맡았으며, 음악 작곡과 작가인 카프카 역은 임유진 씨가 맡아 공연을 진행한다.

창작자 그룹인 ‘거울과 등잔’ 멤버로 활동하는 배우 박상현, 박은미, 유내경 씨가 빅 브라더와, 미세스 잠자, 해설자를 맡았으며, 잠자 역은 안지후, 매니저 역은 최남규, 잠자의 여동생 그레테 역은 김예지, 회사 사장 역은 정재종, 잠바 씨 역은 곽준영, 잠자의 친구역은 목민수 씨가 맡아 젊은이들의 고민을 여과 없이 표현한다.

한편 이번 공연은 오는 9일부터 13일 까지 대학로 ‘스페이스 아이’에서 진행되며 평일 오후 7시 30분, 토요일 오후 3시, 7시 2차례 올려 지며 일요일은 오후 5시 한 차례 공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