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금)
㈜한화, 코로나 19 극복 위해 노사가 힘 합친다
㈜한화, 코로나 19 극복 위해 노사가 힘 합친다
  • 김성수 기자
  • 승인 2020.05.15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이사, 노동조합위원장 등 참석, ‘2020년 임금교섭 회사 위임식’ 진행
노사가 한 뜻으로 경영 위기 극복하고 상호 존중과 신뢰의 노사문화 지속할 것
임금교섭 위임식 대표이사,노동조합위원장
임금교섭 위임식 대표이사,노동조합위원장

 

㈜한화 화약/방산부문은 14일 서울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옥경석 대표이사와 정승우 노동조합위원장 등 주요 경영진과 노조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임금교섭 회사 위임식’을 진행했다.

이번 위임식은 한화노동조합이 코로나 19 확산에 따른 대내외적 경영 위기를 상생의 노사문화로 극복하기 위해 대승적 차원에서 결정함에 따라 이뤄졌다.

㈜한화 정승우 노동조합위원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최근 위기 상황을 노사가 함께 해결하고자 노조가 뜻을 모아 임금 교섭을 회사에 위임하기로 했다"며 "이번 결정으로 노사문화의 기틀이 더욱 굳건해져 회사의 당면 위기 극복 및 미래 지속 성장에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화 옥경석 화약/방산 대표이사는 “위기 때마다 큰 힘이 되어준 노조가 다시 한 번 자발적인 협조를 해준 것에 감사 드린다”라며, “노조의 큰 결단이 헛되지 않도록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현재의 위기를 이겨내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한화는 지난 1월 말 ‘2020 노사화합 및 안전결의 선포식’을 개최한 바 있다. 당시 선포식은 노사간 상호 존중과 신뢰에 기반해 새로운 노사문화를 정착시키고,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기 위한 노사간 결의를 대내·외에 선포한다는 의미를 담아 진행됐다.

향후에도 ㈜한화는 회사 발전과 혁신을 추구하고, 임직원 개개인의 삶의 질 향상 및 안전한 작업 환경 조성을 위해 건강한 노사 관계 확립에 주력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