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금)
㈜신한DS, 베스핀글로벌㈜과 금융 및 공공 분야 클라우드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신한DS, 베스핀글로벌㈜과 금융 및 공공 분야 클라우드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박소현 기자
  • 승인 2020.05.22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그룹과 금융 · 공공 · 교육 · 의료 분야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클라우드 도입, 전환, 운영 사업 공동 추진
신한DS 이성용 대표(왼쪽), 베스핀글로벌 이한주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DS 이성용 대표(왼쪽), 베스핀글로벌 이한주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DS (대표 이성용)는 22일 글로벌 클라우드 전문 기업 베스핀글로벌㈜ (대표 이한주)과 금융과 공공 · 교육 · 의료 분야의 클라우드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및 합작회사 (Joint Venture) 설립을 추진하기로 협의하고, 이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신한DS는 신한금융그룹의 디지털 및 ICT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으로, 올해 1월 신설된 CBO(Cloud Business Office) 조직을 통해 그룹의 클라우드 기술의 표준화 및 거버넌스  수립을 리딩하고, 그룹 클라우드 센터 구축을 추진하는 핵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베스핀글로벌은 동아시아 유일의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1) 리더 포지션에 등재된 멀티 클라우드 전문 MSP기업으로, 최근 여러 대기업의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였고, 국내 최대 구글 클라우드 파트너이기도 하다.

양사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및 클라우드 도입, 전환과 운영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하고, 신한과 베스핀글로벌의 디지털 및 클라우드 역량, 금융의 노하우를 결집하여, 금융 및 공공 · 교육 · 의료 분야의 클라우드 시장에서 기술과 서비스를 리딩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신한 DS는 금융 클라우드 컨설팅과 보안 · 컴플라이언스 및 디지털 금융 비즈니스에 대한 전문 역량과 인재를 지원하고, 베스핀글로벌은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역량을 확보할 수 있도록 아마존, MS, 구글 등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에 대한 파트너십과 기술 인력 확보 및 육성 등을 지원한다. 

양사는 MOU 체결 이후 합작회사 설립을 검토할 TF를 구성하여 합작회사의 사업 계획 및 인력 구성 등 모든 검토를 빠르게 진행하고, 전략적 Quick-Win 과제를 선정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 사태로 침체된 경기활성화를 위해 정부가 발표한 ‘디지털 뉴딜’ 정책을 베스핀글로벌과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이성용 신한DS 대표이사는 “PRIDE2) DT(Digital Transformation)추진의 일환으로 이번 협약을 신한의 클라우드 역량을 한층 업그레이드 하는 기회로 삼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할 계획이다” 라며, “베스핀글로벌과 함께 금융을 넘어 공공 · 교육 · 의료 분야로 클라우드 영역을 확대하고 글로벌 진출에 한발 더 다가설 수 있게 됐다.” 라고 밝혔다.


베스핀글로벌의 이한주 대표는 “신한DS와의 합작회사를 통해 신한지주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및 클라우드 도입을 적극 추진하여 ‘K-시스템’의 혁신 사례를 만들 예정”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베스핀글로벌의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옵스나우’가 더욱 강력한 노하우를 담은 글로벌 SaaS 플랫폼으로 진화할 것이며, 이번 사례를 레퍼런스로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