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 신규 이모티콘 출시 30분 만에 모두 소진
한우자조금, 신규 이모티콘 출시 30분 만에 모두 소진
  • 이소영 기자
  • 승인 2020.06.24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우자조금, 신규 이모티콘 배포 30분 만에 7만 3천 개 지급 완료
배포량 약 2배 늘렸지만 30분 만에 마감되며 한우 이모티콘 인기 증명
플러스 친구 유지하면 다양한 한우 관련 소식 받아볼 수 있어

 

한우산업의 안정적 발전을 위해 설립된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 이하 한우자조금)가 지난 23일 제공한 새로운 한우 이모티콘이 배포한 지 30분 만에 마감됐다고 24일 밝혔다.

23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 채널에서 ‘한우 114(한우자조금)’ 채널을 추가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무료 지급한 한우 이모티콘은 이벤트 시작 30분 만에 준비했던 7만 3천 개가 모두 지급됐다. 지난번 한우 이모티콘은 출시한 지 2시간 만에 4만 7천 개가 모두 소진되고, 재출시한 5만 8천 개도 한 시간 만에 마감된 것을 고려해 배포량을 약 2배 늘렸다. 그러나 이번에는 30분 만에 마감되며 한우 이모티콘의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새롭게 출시된 이번 이모티콘은 기존 인기 이모티콘 8종을 포함하여 운동하는 모습, 졸린 모습처럼 일상 속 활용도가 더욱 높아진 신규 이모티콘 8종을 추가해 소비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뭐 한우’, ‘어떡 한우’ 같은 기존 이모티콘처럼 ‘고~우맙습니다’, ‘오우구 오우구’ 등 한우와 소(牛)를 이용한 언어유희를 넣어 유머를 더했다.  

‘한우114(한우자조금)’를 카카오 플러스 친구로 등록하면 한우 소비촉진 및 할인 행사 등 다양한 한우자조금의 소식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민경천 한우자조금 위원장은 “지난해 한우 이모티콘 출시 후 한우자조금 플러스 친구가 약 5배 가까이 늘었는데 이번 재출시로 더 많은 분께 한우자조금 소식을 알릴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한우 관련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