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타임즈가 꼽은 세계 최고의 라면 “ 농심 신라면블랙”
뉴욕타임즈가 꼽은 세계 최고의 라면 “ 농심 신라면블랙”
  • 이소영 기자
  • 승인 2020.07.02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한 국물 - 푸짐한 건더기 - 쫄깃한 면발의 완벽한 조합”
농심 신라면블랙(미국)
농심 신라면블랙(미국)

 

“ 신라면블랙 먹는 것을 멈출 수가 없어! (I couldn’t stop eating these!)"

미국 3 대 일간지 ‘ 뉴욕타임즈(The New York Times)’ 가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으로 농심의 ‘ 신라면블랙’ 을 꼽았다. 뉴욕타임즈의 제품 리뷰 사이트 ‘ 와이어커터(Wirecutter)’ 에 실린 ‘The best instant noodles’ 기사에서 신라면블랙은 기자와 전문가들이 선정한 전 세계 BEST 11 라면 중 당당히 1 위를 차지했다. 신라면블랙은 특유의 진한 국물과 쫄깃한 면발에서 큰 점수를 얻었다.

뉴욕타임즈는 신라면블랙을 ‘ 한국 1 등 신라면의 프리미엄 버전’ 으로 소개하며, 설렁탕 후첨양념이 들어간 진한 소고기 육수와 적절한 매콤함, 슬라이스 마늘과 큼지막한 버섯 조각, 쫄깃한 면발이 주는 훌륭한 식감의 조합을 매력으로 평가했다. (It has a winning combination of a complex, spicy broth, substantial dehydrated vegetables, and toothsome noodles. The Shin Black noodles are a premium version of NongShim’s popular Shin Ramyun and they contain an additional “sul-long-tang” seasoning packet.)

이번 평가는 뉴욕타임즈 와이어커터팀이 셰프, 작가, 평론가 등 7 명의 음식전문가들로부터 각각 자신이 생각하는 최고의 라면을 추천 받았고, 최종 선정된 11 개 라면을 시식해 매긴 점수를 기준으로 순위를 정했다. 이들이 꼽은 BEST 11 라면에는 한국라면이 4 개, 일본라면 6 개, 싱가포르 라면 1 개가 포함됐다.

기사를 쓴 Anna 기자는 “ 전 세계 수천개의 라면 중 각계 전문가들이 선정한 라면을 맛타입별로 그룹을 나눠 며칠에 걸쳐 시식테스트를 진행했다. 공정한 결과를 위해 모든 제품은 포장지에 적힌 표준 조리법 대로 조리했다. 맛과 품질, 광고의 진실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 고 말했다.

또한, 신라면블랙에 이어 농심 짜파구리( 짜파게티+ 너구리, 3 위), 신라면건면(6 위), 신라면사발(8 위) 이 순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눈길을 끌었다. 전체 11 개 제품 중 농심 브랜드 4 개가 한국제품으로는 유일하게 랭킹에 오르며 한국라면의 자존심을 세웠다.

‘ 짜파구리’ 는 오스카상을 받은 영화 기생충으로 유명해진 라면으로 짜장의 단맛과 매콤한 해물맛이 균형을 이룬다고 평가했고, ‘ 신라면건면’ 은 열풍건조된 건면이 다른 제품 대비 쫄깃하고 건강한 맛이라고 설명했다. 미국에서 파는 사발면 형태(Bowl) 의 ‘ 신라면사발’ 은 한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신라면의 용기면으로 전자레인지 조리라 간편하고 얇은 면발과 매콤한 국물이 인상적이라고 언급했다.

농심 관계자는 “ 전 세계 라면 격전지인 미국시장에서 농심 브랜드의 좋은 평가는 곧 한국 라면의 위상과도 연결된다” 며 “ 경쟁 우위의 맛과 품질, 생산시스템을 자랑하는 농심의 해외사업 경쟁력을 바탕으로 세계시장에서 K 푸드의 인기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가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