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돈의 속성'..."부자가 되려면 이 책을 반드시 읽어라"
[서평] '돈의 속성'..."부자가 되려면 이 책을 반드시 읽어라"
  • 곽호성 기자
  • 승인 2020.07.03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돈의 속성 [사진=곽호성 기자]
돈의 속성 [사진=곽호성 기자]

부자가 되고 싶어 하는 이들이 많다. 그렇지만 부자의 꿈을 이루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부자가 되는 것은 어려운 일이고 재산을 지키는 것도 어려운 일이다. 그래도 부자가 되는 법을 가르쳐주는 책은 시중에 많이 있다. 그런 책을 읽어보면 전부 옳은 말만 들어 있지만 책에 나온 내용대로 실천하는 것이 힘들다.

요즘 부자가 되는 법을 담은 좋은 책이 출간됐다. 그 책의 이름은 ‘돈의 속성’이다. 이 책에 나오는 부자 되는 법도 직접 따라하는 것이 쉽지 않아 보인다. 그래도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은 무조건 실천해야 한다.

이 책은 부자가 되길 원하는 젊은이들에게 상당한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의 저자 김승호는 스노우폭스그룹 회장이다. 김승호 회장은 1987년에 대학을 중퇴하고 미국에서 살았다. 그는 미국에서 여러 사업을 하면서 상당한 어려움을 겪었다. 

그렇지만 2019년 기준 세계 11개국에 3878개 매장을 보유한 기업의 총수가 됐다. 지난해에 연 매출 1조원을 기록했으며 나스닥 상장을 준비 중이다.

이 책에 담겨있는 중요한 교훈들은 ▲ 빨리 부자가 되려면, 빨리 부자가 되려 하면 안 된다 ▲ 흙수저가 금수저를 이기는 법 ▲ 창업을 꿈꾸는 젊은이는 작은 회사로 가라 ▲ 사기를 당하지 않는 법 등이다.

김승호 회장은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은 자신이 가장 관심 있는 분야에서 가장 잘 나가는 회사의 주식을 꾸준히 사라고 조언했다. 그는 주가가 상승해도 팔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김승호 회장은 자신의 저서에 “주식은 파는 것이 아니라 살 뿐”이라고 적었다.

지금도 돈 때문에 고통 받고 눈물 흘리는 사람들이 많다.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이나 돈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싶지 않은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