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올림픽대로에 고객 사연 띄운다... “세상에서 가장 큰 편지지 빌려 드립니다”
11번가, 올림픽대로에 고객 사연 띄운다... “세상에서 가장 큰 편지지 빌려 드립니다”
  • 이소영 기자
  • 승인 2020.07.28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 더하기 하나(1+1) 프로젝트’… 대형 디지털 빌보드로 소통하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 첫 실시
오는 8월 12일까지 인스타그램 통해 사연 응모, 11명의 고객 사연 띄우고 1명에게는 300만원 상당 이벤트 혜택
최신 기술과 데이터 접목한 색다른 옥외광고 캠페인 차례로 선보일 예정
지난 1월 실시한 차량 인식 광고 이미지. 빌보드 전방에 설치된 차량 인식 특수 카메라를 통해 택배 차량이 지나갈 때 택배 기사님들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지난 1월 실시한 차량 인식 광고 이미지. 빌보드 전방에 설치된 차량 인식 특수 카메라를 통해 택배 차량이 지나갈 때 택배 기사님들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올림픽대로 한복판에 세상에서 가장 큰 편지를 띄울 수 있다. ’커머스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 www.11st.co.kr)가 국내 고속도로 중 가장 교통량이 많은 올림픽대로 내 디지털 하이웨이 빌보드에 고객들의 사연을 띄워주는 ‘하나 더하기 하나(1+1)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11번가의 옥외광고 채널인 올림픽대로 대형 빌보드(가로16.6m, 세로7.9m)를 활용해 진행되는 이벤트로 ‘나의 이야기를 11번가와 함께 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연인에게 전하는 사랑의 말 등 소중한 사람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11번가의 인스타그램 이벤트 계정(@11street_bigletter.event)을 팔로우 한 뒤 이벤트 게시글 캡처 후 본인의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11번가 #하나더하기하나 #세상에서가장큰편지)와 함께 사연 내용을 적어 업로드 하면 된다. 11번가 이벤트 계정에 인증 게시글을 업로드했다는 메시지를 보내면 참여가 완료 된다. 응모 기간은 7월 27일부터 8월 12일까지며 당첨자 발표는 8월 17일이다.

선정된 11명 고객들의 사연은 8월 18일부터 26일까지 올림픽대로 내 디지털 하이웨이 빌보드에 노출된다. 최고의 사연을 적은 1명에게는 소중한 사람과 특별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300만원 상당의 이벤트 혜택(수입 오픈카 시승권, 한강 요트 이용권, 식사권 등 포함)을 제공할 예정이다.

디지털 시대에 걸맞게 올해 들어 11번가는 올림픽대로 내 디지털 하이웨이 빌보드를 활용한 옥외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11번가의 ‘월간 십일절’ 행사를 알리거나 11번가의 주요 서비스를 소개하기도 한다. 지난 1월에는 빌보드 전방에 설치된 차량 인식 특수 카메라를 통해 택배 차량이 지나갈 때 택배 기사님들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띄우는 국내 최초 차량 인식 옥외광고를 선보이기도 했다.

11번가는 올 한해 디지털 빌보드에 다양한 최신 기술과 데이터 등을 접목한 색다른 옥외 광고와 캠페인을 차례로 선보일 계획이다. 주목도가 높은 고속도로 디지털 빌보드를 통해 메시지를 강력하게 전달하고, 디지털 채널에 익숙한 온라인 이용 고객들과 보다 트렌디하게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1번가 이종권 마케팅 그룹장은 “디지털 시대에 고객과 교감하는 새로운 채널인 디지털 빌보드를 활용해 그동안 11번가의 캠페인이나 소식들을 임팩트 있게 알려왔다”며 “이번에는 고객 참여형으로 처음 선보이는 이벤트인 만큼 많은 고객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