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네고왕' 이벤트로 주말매출 65억 기록 ... 유튜브 웹예능 통해 진행
BBQ, '네고왕' 이벤트로 주말매출 65억 기록 ... 유튜브 웹예능 통해 진행
  • 이소영 기자
  • 승인 2020.08.11 1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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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년 동기 대비 88%, 동기 주말대비 44% 증가… ‘딹’ 멤버십은 단숨에 60만 명 달성
9월 6일까지 한 달 간 이벤트 진행… BBQ, “고객 불편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는 가수 황광희의 유튜브 웹예능 콘텐츠 ‘네고왕’을 통해 진행한 프로모션이 선풍적인 반응을 얻으면서, 주말 매출 65억 원을 기록하고 자사의 ‘딹’ 멤버십 회원 수가 크게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7일 저녁 유튜브 채널 ‘달라스튜디오’를 통해 첫 공개된 웹예능‘네고왕’에서 황광희가 BBQ 본사를 방문, 윤홍근 회장과 치킨가격 할인 협상을 하는 장면이 그려졌고, 이를 통해 한 달 간 7,000원 할인이라는 파격적 혜택이 결정되었다.

해당 영상이 공개된 이후 ‘BBQ’는 주말 동안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유지했으며 BBQ 검색량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해당 영상은 현재까지 20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주말 매출 65억 원은 지난 5월 초 황금연휴 당시의 주말 매출과 비슷한 수준의 매출로, 전년 동기(2019년 8/7~9) 대비 무려 88%, 전년 8월 주말 매출 대비해서는 44% 가량 증가한 것이다.

BBQ의 자체 멤버십 회원 수 역시 크게 증가했다. 지난해 4월 론칭한 BBQ ‘딹’ 멤버십은 론칭 1년 여 만인 지난달 말 30만 명을 돌파한 바 있다. BBQ에 따르면 이번  <네고왕> 이벤트를 통해 ‘딹’ 멤버십에 새로 가입한 고객 수는 금토일 3일 간 약 29만 여 명으로 총 회원수가 단숨에 기존 회원수의 두 배인 60만 명 가까이로 증가했다.

이로 인한 해프닝도 있었다. 지난 일요일 저녁에는 주문 폭주로 1시간 정도 앱 및 홈페이지가 다운되기도 했다. 평소 대비 5배 이상의 동시접속이 가능하도록 서버를 확충했음에도 엄청난 수의 고객이 접속하면서 일어난 일이었다. BBQ에 따르면 일요일 자체 앱을 통한 주문량은 평소 주말 대비 16~7배에 달했다.

또한 미처 재료를 충분히 준비 못한 패밀리들은 재료 소진으로 인해 고객들에게 ‘매진’ 고지를 하기도 했다. BBQ 관계자는 “자체 앱 이벤트를 진행한 것은  론칭 때 이후로 1년여 만이라 이 정도로 큰 호응이 있을 줄은 미처 예상하지 못했다”며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빠르게 시정해 나갈 예정이며 9월 6일까지 약 한 달 간 계속해서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고객 분들도 여유를 갖고 충분히 이벤트를 활용해 주셨으면 한다”고 부탁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9월 6일까지 BBQ‘딹 멤버십’ 가입자 ID당 1회 7000원 할인이 가능해 비비큐의 스테디셀러인 황금올리브 치킨을 7,000원 할인된 11,000원으로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지난 달 새로 출시된 사이드 메뉴 쇼콜라볼, 더블치즈볼, 고구마치즈볼과 기존의 황금알치즈볼, 크림치즈볼을 포함하는 총 5종의 BBQ 치즈볼 메뉴 중 2알이 랜덤으로 무료 증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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