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0 (토)
[강소기업] 에어하이진, 정부 방역장비 기술개발 R&D 과제 연구주관기관으로 선정
[강소기업] 에어하이진, 정부 방역장비 기술개발 R&D 과제 연구주관기관으로 선정
  • 김보겸 기자
  • 승인 2020.10.09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면형 의료용 호흡기 보호구‘ 개발 및 IOT기반 인공지능 AI딥러닝 기술”까지 연구 비전 밝혀
[사진 = 픽사베이 제공] 특정기사와 직접관련없음
[사진 = 픽사베이 제공] 특정기사와 직접관련없음

 

(유)에어하이진은 최근 보건복지부 포함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에서 진행하는 ’2020년 감염병 방역기술개발사업‘의 방역장비 기술개발 R&D 과제 연구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에어하이진의 정부 과제 연구주관기관 선정은 감염병 대응 방역기술개발을 위한 정부 범부처 지원 R&D가 본격 시작된다는 것으로 의미한다.

에어하이진 관계자는 “ 전면형 의료용 호흡기 보호구의 품목 인허가를 위해 호흡기 바이러스 감염병 환자의 증상을 분석하는 IOT기반의 인공지능 AI딥러닝 기술연구까지 박차를 가하고 있다“면서 “스타트업 기업으로써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국민건강을 위해 연구개발에 충실히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달 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그동안 의약외품으로 관리된 KF 보건마스크가 아닌 ’의료기관 등에서 특정 질병이나 감염 예방을 위해 의도되지 않은 바이러스나 박테리아 등을 차단하기 위한 목적으로 호흡기를 보호하기 위해 얼굴에 착용하는 기구‘로 의료용 호흡기 보호구를 의료기기 공식 품목으로 신설 지정했다.

선정배경에는 호흡기 바이러스 감염병 확산에 따른 감염병 접촉자, 확진자, 입원자의 체계적인 보호관리 뿐만 아니라 의료현장에서 고위험에 노출되는 의료진을 보다 안전하게 보호하고 제품을 생산 보급한다는 계휙이다.

또한 임상시험계획이 마련 되는대로 가천대길병원과 임상협력, 가천대산학협력단 및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의 협력을 통해 제품시험평가를 걸쳐 ’전면형 의료용 호흡기 보호구‘의 품목인허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