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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KCGS에서 ESG등급에서 지난해보다 개선된 ‘A’등급 획득
한화생명, KCGS에서 ESG등급에서 지난해보다 개선된 ‘A’등급 획득
  • 유다인 기자
  • 승인 2020.10.14 11:5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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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책임과 가치창출 활동을 통한 ESG 경영 지속 실천해나갈 것
한화생명 63빌딩
한화생명 63빌딩

 

한화생명(여승주 대표이사 사장)이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매년 10월 발표하는 ESG 등급에서 통합 ‘A’등급을 받으며 우수한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았다. ‘B+’등급을 받은 지난해와 비교해 한단계 개선됐다.

한화생명은 ESG 평가 3개 부문 중 환경과 사회부문에서 각각 ‘A’, ‘A+’등급을 받아 지난해보다 한단계 상승됐다.

ESG 평가기관인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Environment(환경지표)에서 한화생명의 에너지 절감 노력과 친환경 사옥 관리 시스템 등을 높게 평가했다. 한화생명은 한화생명 라이프파크 연수원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는 등 저탄소형 사업장 실현과 에너지 효율화 등으로 환경경영 체제를 운영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페이퍼리스 회의문화 정착과 2015년부터 오픈해 운영하고 있는 스마트 플래너 전자청약시스템을 통해 종이 서류사용 또한 대폭 절감했다.

이밖에도 한화생명은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지역사회 환원, 협력사와의 상생경영 및 소비자 보호활동 등 Social(사회부문)에서도 ‘A+’등급을 획득하며 우수성을 평가 받았다.

한화생명은 협력사와 상생경영의 일환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협력사 선정을 위해 전자구매시스템(HGAPS)를 운영중이며, 협력사 선정을 위해 협력사의 윤리경영 여부를 평가하고 있다. 협력사를 대상으로 교육 및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협력사의 역량 향상에도 힘쓰고 있다

한편, 코로나19 발생으로 인한 국가적 위기상황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코로나19 피해 고객을 위해 보험료 납입과 대출원리금 상환을 6개월간 유예하는 특별지원을 실시했고, 경증코로나 환자를 위해 한화생명 라이프파크 연수원을 생활치료센터로 두차례 지원했다. 또한, 한부모 가정과 복지관에 생필품을 기부하는 맘스케어 마켓 활동도 실시했다.

한화생명 여승주 사장은 “한화생명은 ESG경영을 위해 재무적 성과 외에 환경과 사회 등 비재무적 성과를 공개하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지난해부터 발간하고 있다.”라며, “보험업의 특성을 활용한 사회적 책임 활동을 확대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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