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금)
[강소기업] 지행아이티, 악성코드 분석 ‘mpProtect’ 보안솔루션업계로 부터 눈길
[강소기업] 지행아이티, 악성코드 분석 ‘mpProtect’ 보안솔루션업계로 부터 눈길
  • 이승진 기자
  • 승인 2020.11.15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개념 보안 솔루션 ‘mpProtect’으로 악성코드 사전차단
딥러닝 적용 클라우드컴퓨팅 사전해킹 방어 기대
[사진 = 픽사베이 제공] 특정기사와 직접관련없음.
[사진 = 픽사베이 제공] 특정기사와 직접관련없음.

 

최근 국산SW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에서 GS인증을 받은 보안솔루션이 눈길을 끌고 있다.

대표적인 기업이 솔루션기업 ㈜지행아이티(대표 김상민)이다. 이 회사의 보안솔루션 ‘mpProtect’는 화이트리스트 기반의 프로세스 관리를 통해 알려진 악성코드 및 알려지지 않은 악성코드 공격을 사전에 적극적으로 차단하는 신개념 기술로 업계로 부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딥러닝기술을 적용한 mpProtect’는 악성프로세스 탐지효율을 높이고 이상징후에 대한 시각화 제공과 보안관제시스템 연동을 통해 악성코드 분석을 한다. 또한 Signature나 Sandbox로 더 이상 탐지하지 못하는 사이버 위협을  ‘HIPS &  Behavior Blocker’의 방어 개념의 기술을 적용하여 정보자원의 핵심인 서버에 대한 지능형 지속위협(APT)공격 등에 대응하는 기술이다.

‘mpProtect’는 다양한 공격 경로를 통해 악성코드 전파가 용이한 가상화 환경의 취약점 해결과 어플리케이션 운영환경을 중심으로 보안시스템을 구현함으로써 분산처리에 따른 기존 네트워크 기반의 보안시스템 적용의 어려움 해소에 강력한 솔루션으로 보고 있다.

‘mpProtect’는 일반 서버뿐만 아니라 가상화 및 클라우드 환경, POS단말기 및 로봇시스템과 같은 특수 서비스를 위한 플랫폼 등에 적용이 가능하다.

또한 기능성도 높은 평가이다. 손쉬운 화이트리스트 등록 및 관리, 탐지된 악성코드에 대한 분석정보 및 위험성 제공, 프로세스 분석정보 및 위험도, 머신러닝 기반의 다양한 모델의 프로세스 이상징후를 탐지하여 중앙 집중 관리 및 제어를 통해 보안담당자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경량에이전트 및 자원 점유 최소화가 가능하다.

‘mpProtect’ 솔루션을 개발한 ㈜지행아이티 김상민 대표는 “중소기업의 보안솔루션의 기술력을 높이는데 자부심을 갖는다” 며 “㈜조인트리와 총판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국내 시장 판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