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금)
포스코건설 ·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베트남 청소년에게 한류문화 전파…한국 전통무용, 태권도 등 교육 기자재 기증
포스코건설 ·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베트남 청소년에게 한류문화 전파…한국 전통무용, 태권도 등 교육 기자재 기증
  • 김성수 기자
  • 승인 2020.11.18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봉사단 해피빌더 재능과 끼 발산해 교육영상 콘텐츠 제작
포스코건설 공식 유튜브 통해 태권도, 댄스 등 19편의 영상 콘텐츠 소개
베트남 한류전파  교육 장면
베트남 한류전파 교육 장면

 

포스코건설이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하 진흥원)과 함께 베트남에 비대면으로 한국문화 교육 콘텐츠를 지원해 한류문화를 전파하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17일, 베트남 바리아 붕따우(Baria Vung tau)성의 쩐흥다오 고등학교에 바리아 붕따우성 교육부 대외협력처장 Mr. Son을 비롯해 주요 인사들과 학생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합문화공간인 크리에이티브룸 개소식을 가졌다.

크리에이티브룸(Creative room)은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 향상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빔프로젝터, 스크린, 스피커, PC 등을 갖추고 한국 전통무용, 태권도, K-POP댄스, K-방역 등을 교육하게 된다.

한국문화 교육영상 콘텐츠는  지난 3월에 선발된 포스코건설 대학생봉사단인 해피빌더가 각자의 재능과 끼를 발휘해 기획부터 촬영까지 전 과정을 맡아 총 19편을 제작했으며, 앞으로 쩐흥다오 고등학교 학생들은 크리에이티브룸에서 유튜브(https://www.youtube.com/helloposcoenc) 영상으로 한국문화를 체험하게 된다.

해피빌더는 매년 해외에 직접 나가 현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류문화를 전파해 왔으나, 최근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온택트 방식으로 전환하게 됐고, 대면기회가 사라진 대신 콘텐츠 양과 질 측면에서는 훨씬 더 풍성해졌다는 평가다.

각 과목에 필요한 소고, 드론, 태권도복 등 교육물품과 K-Pop 및 영화·드라마 DVD 등은 포스코건설과 진흥원이 지원했다.

개소식에 참석한 포스코건설 LSP Tank Farm 현장 손동하 소장은 “복합문화체험공간인 크리에이티브룸을 통해 베트남 학생들이 한국의 문화를 더욱 깊이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 해외에서도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시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관계를 이어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스코건설과 진흥원은 2012년부터 매년 세계 여러지역에서 문화교류축제를 비롯해 문화교육봉사, 교육 기자재 기증, 양국 문화교류축제 개최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활동 지역인 바리아 붕따우성은 포스코건설의 롱손 석유화학단지(LongSon Petrochemical Plant) 조성 공사 현장이 위치한 곳으로 정유저장시설, 항만, 부지조성 등 3개 공사를 진행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