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금)
‘귀를 기울여주세요 LISTEN!’ 오는 23일부터 서강대 메리홀서 공연...‘거울과 등잔 청소년극단’ 주최
‘귀를 기울여주세요 LISTEN!’ 오는 23일부터 서강대 메리홀서 공연...‘거울과 등잔 청소년극단’ 주최
  • 조도람 기자
  • 승인 2016.02.16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울과 등잔 청소년극단’이 주최하고, 국제로타리 3650지구 8지역이 후원하는 청소년 뮤지컬 <귀를 기울여주세요 LISTEN...!>이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서강대 메리홀 소극장 무대에서 펼쳐진다.

뮤지컬 <귀를 기울여주세요 LISTEN...!>은 현재 청소년들이 겪고 있는 청소년문제를 다룬 작품으로 2012년부터 지속적으로 공연되고 있다.

청소년을 위한 무료 예술교육과 무료 공연관람을 위하여 설립된 ‘거울과 등잔 청소년극단’은 청소년과 일반 배우들이 함께 훈련하고 공연을 만들어가며 세대가 교류하는 문화예술 커뮤니티를 만들어 가고 있다.

뮤지컬 <귀를 기울여주세요 LISTEN...!>은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청소년들을 통해 전하고자 만들어진 작품이다.

현재 청소년들 사이에서 벌어지고 있는 집단 따돌림, 미래에 대한 불안, 성적스트레스로 인한 자살충동, 게임중독, 학교폭력 등 청소년 문제들이 청소년 배우들에 의해서 이야기된다.

또 어른 배우들이 청소년 문제의 가해자이자 방관자인 어른 역을 맡아 어른들의 무책임과 무관심이 어떤 결과를 초래하는지 알려주고 있다. 청소년과 어른들이 함께 만드는 뮤지컬 <귀를 기울여주세요 LISTEN...!>은 모든 세대가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만들어졌다.

29명의 청소년 배우들은 지난 해 12월부터 11명의 일반 배우들과 함께 노래, 춤, 연기에 대한 기본교육을 받으며 연습을 해오며 이번 공연을 준비해왔다. 공연대본은 역사연극과 창작뮤지컬 분야에서 활동해 온 조한신 씨가 맡았으며, 음악은 배우이자 작곡가로 활동 중인 임유진씨가 맡아 다양한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영화, TV, 뮤지컬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배우 박상현, 박은미, 유내경, 이성희, 하도욱, 한승우 등이 청소년들을 지도하며 함께 무대에 설 예정이다. 이 공연에 참가한 모든 배우와 스탭들은 재능기부 형식으로 청소년 예술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어른들의 봉사와 후원으로 진행되는 거울과 등잔 청소년극단의 목적은 경제적인 이유 때문에 예술교육을 받지 못하거나, 공연을 볼 수 없는 청소년이 없도록 하는 것이다.

관람을 원하는 청소년들은 거울과 등잔 청소년극단 블로그나 이메일을 통하여 신청하면, 무료로 관람 할 수 있다. 또한 청소년문제에 관심이 있는 성인들도 관람할 수 있다.

공연은 평일 오후 4시, 7시30분 2회 진행되며 토요일은 오후 3시, 6시 2회 진행된다. 문의는 거울과 등잔 블로그 : blog.naver.com/mirror_lamp 또는 거울과 등잔 이메일 : mirrorandlamp@gmail.com / 기타 문의 : 02-997-246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