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금)
롯데유통사업본부, 소상공인 상생 위한 ‘Re-Storing 캠페인’ 전개
롯데유통사업본부, 소상공인 상생 위한 ‘Re-Storing 캠페인’ 전개
  • 박가희 기자
  • 승인 2021.03.29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유통사업본부의 김용기 대표(오른쪽)가 캠페인이 시행된 서울 영등포구 ‘우리마트’ 점주에게 캠페인 취지와 내용을 안내하고 있다.
롯데유통사업본부의 김용기 대표(오른쪽)가 캠페인이 시행된 서울 영등포구 ‘우리마트’ 점주에게 캠페인 취지와 내용을 안내하고 있다.

 

롯데유통사업본부(대표 김용기)는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제품 및 진열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슈퍼마켓을 선정, 진열컨설팅과 매장환경개선을 지원하는 ‘Re-Storing 캠페인’을 진행했다.

영세 슈퍼마켓의 경우, 고령의 점주 혼자 또는 부부동반으로 가게를 운영하며 제품발주부터 진열, 매대 및 장비관리, 매장 환경 정리를 진행하지만, 관리에 대한 전문성이 떨어져 경쟁력을 잃고 폐점되는 사례가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롯데유통사업본부는 창립 이후 지난 38년간 롯데제과, 롯데칠성음료의 매장내 판촉 관리를 담당해온 전문조직으로서 오랜 기간 쌓아온 매장 및 제품 관리 노하우와 진열 전문성을 소상공인과 나누고 상생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 캠페인은 이달 16일부터 30일까지 전국 10개 지역별 가장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슈퍼마켓 10점을 선정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매장내 제품을 모두 들어내고 청소 등 환경정비를 진행함은 물론 매장별 환경에 맞게 제품별 타겟에 따른 연령, 성별, 눈높이, 판매량 등을 고려한 과학적인 진열 기법을 적용하여 재진열함으로서 소비자가 쾌적한 환경에서 손쉽게 제품을 선택 할 수 있도록 재탄생 시켰다.

더불어, 제품의 대한 유통기한 확인 및 선별, 가격표 및 POP 부착 등을 진행하였으며, 향후에도 개선된 매장 환경이 유지 될 수 있도록 배색 진열 등 제품이 돋보일 수 있는 진열 기법 및 선입선출, 가격표 관리방법 등 점주 맞춤형 교육도 진행됐다.

활동이 진행된 후, 롯데유통사업본부의 김용기 대표는 “오랜 시간 우리의 이웃이었던 영세 슈퍼마켓이 한 해에도 수천 점포씩 시장환경변화에 적응하지 못해 폐점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상공인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매우 보람되며, 앞으로도 롯데가 사회취약계층 및 어려운 이웃과 함께 상생하고 힘이 되어 드릴 수 있도록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