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8 (목)
[행사] 더씨에스알, '제6기 ESG 보고 전문가과정' - 'ESG세미나: 투자자와의 대화' 4월 1-2일 양일간 여의도 전경련 회관에서 개최
[행사] 더씨에스알, '제6기 ESG 보고 전문가과정' - 'ESG세미나: 투자자와의 대화' 4월 1-2일 양일간 여의도 전경련 회관에서 개최
  • 김보겸 기자
  • 승인 2021.03.31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CSR전망 세미나
2017년 CSR전망 세미나

 

ESG경영 전문 컨설팅사 더씨에스알(대표 정세우)이 오는 4월 1- 2일까지 양일간 서울 영등포 여의도 전경련 타워 컨퍼런스센터에서 '제6기 ESG 보고 전문가과정' 및 'ESG 세미나: 투자자와의 대화'를 전격 개최한다.

교육은 기업 ESG 임원 및 담당자가 ESG보고서 발간의 본원적인 의미를 이해하고 보고서 발간을 통해 ESG경영을 전사적으로 통합실행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전문가과정 1일차는 ESG의 전략적 통합과 실행방안에 대한 강의로 시작, ESG경영에 필수적인 국제 공시 표준(GRI, SASB, TCFD) 및 ESG평가 기관의(MSCI, DJSI, CDP, KCGS) 기준을 소개한다. 또한, 기후전략, 인권경영, 공급망 CSR에 대한 이슈별 공시 지표 및 보고 우수 사례를 제공한다.

2일차에는 거버넌스와 윤리경영, 투자자 관점의 ESG 리스크와 중대성평가 기법을 다룰 예정이며, 오후에는 'ESG 세미나: 투자자와의 대화'를 개최한다. 세미나에는 최근 기업 ESG평가에 가장 영향력 있는 MSCI(Morgan Stanley Capital International, 김태우 이사), 한국지배구조연구소(윤진수 본부장), 대신지배구조연구소(이선경 본부장)에서 참여하여 각 기관의 평가방법론 및 기업 대응 전략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교육과 세미나를 주최하는 더씨에스알 정세우 대표는 “국민연금의 스튜어드십 코드 이행이 본격화하고 금융위원회가 기업의 ESG 공시 의무화를 발표함에 따라 친환경 사업모델 전환 및 리스크 관리에 대한 전략적 대응과 수준높은 ESG경영 성과공시가 더욱 강조되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기업 담당자들이 ESG경영에 대한 국제 표준을 이해하고 조직에 통합실행함으로써 우리 기업이 치열한 글로벌 경쟁 속에서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