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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두껍상회’ 전주에 상륙하다...한옥 모티브로 외관과 내부의 전통미 극대화해
하이트진로, ‘두껍상회’ 전주에 상륙하다...한옥 모티브로 외관과 내부의 전통미 극대화해
  • 이소영 기자
  • 승인 2021.04.30 1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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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시 다가동 ‘객리단길’에 5월 1일부터 6월 13일까지 운영
[하이트진로 = 사진] 전주 두껍상회 외관
[하이트진로 = 사진] 전주 두껍상회 외관

 

하이트진로의 ‘두껍상회’가 이번엔 전주에 상륙, 고객들을 찾아간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국내 최초 주류 캐릭터샵 ‘두껍상회’의 전국순회 다섯번째 지점인 ‘전주점’을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진로’를 사랑해주신 고객들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고 보답하는 차원에서 기획했다. 지난해 서울을 비롯해, 올해 부산, 대구, 광주 순으로 전국을 순회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전주 두껍상회는 5월 1일 문을 열어 6월 13일까지 전주 지역의 핫플레이스로 꼽히는 객리단길(전주시 완산구 다가동)에서 운영될 계획이다. 운영기간 동안 전주국제영화제도 개최돼, 보다 많은 고객들이 전주 두껍상회를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주점은 옛 우리 문화가 살아있는 전주 고유의 분위기를 담은 외관과 인테리어로 차별화했다. 한옥을 모티브로, 기와와 전통 창호문을 외관에 적용하고, 전통 가구와 문양, 도자기를 활용한 내부 인테리어로 전통미를 극대화했으며, 한복을 입은 두꺼비 캐릭터가 눈에 띈다.

전주 두껍상회에서는 ‘요즘 쏘맥잔’, ‘진로 한방울잔’, ‘두꺼비 키링’ 등 하이트진로의 대표 인기 굿즈 총 100여종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전 4개 지점의 굿즈 판매 데이터를 근거로 인기 제품만을 모아놓은 ‘베스트셀링 존’도 마련했다. 이외에도 소맥 자격증 발급, SNS 이벤트, 럭키박스 판매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준비돼있다. 매일 12시부터 20시까지 8시간 동안 운영되며, 미성년자의 출입은 제한된다.

4월 30일 종료하는 광주 두껍상회는 총 방문객수 1만여명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 광주에서도 접근성이 좋은 동명동에서 진행한데다, 대다수의 방문자가 20대 초중반으로 소맥자격증 발급 프로모션 등이 큰 인기를 끌어 입소문을 일으킨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소주의 원조 진로와 청정라거 테라를 사랑해주신 지방 고객들에게 두껍상회 전국 순회를 통해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전달하고 소통하는 기회로 삼기 위해 마련했다”며 “진로와 테라가 전국민에게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 안전한 팝업스토어 운영방안을 마련해 철저하게 대비했다. 스마트 웨이팅 시스템을 도입, 대기 인원의 대기시간을 최소화할 뿐 아니라, 비대면 체온 체크와 QR 체크인도 병행 중이다. 또한 매주 1회 정기적으로 매장 방역도 시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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