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금)
삼성전자서비스, '2021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1위...임직원 역량 향상 위해 'CS 달인', '서비스 기술경진대회' 등 적극 시행
삼성전자서비스, '2021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1위...임직원 역량 향상 위해 'CS 달인', '서비스 기술경진대회' 등 적극 시행
  • 김보겸 기자
  • 승인 2021.07.21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전, 휴대전화 애프터서비스(A/S)' 품질 1위 석권
'삼성케어플러스', '휴대폰 방문 서비스' 등 차별화 서비스 지속 도입
삼성전자서비스 수리 엔지니어가 냉장고를 점검하는 모습
삼성전자서비스 수리 엔지니어가 냉장고를 점검하는 모습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21일 발표한 '2021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가전, 휴대전화 애프터서비스(A/S) 품질 1위를 석권했다.

'KSQI(Korean Service Quality Index)'는 32개 산업, 125개 기업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소비자 체감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제도이다. 전문 평가단이 고객과 동일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평가를 실시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 조사에서 가전 A/S 11년, 휴대전화 A/S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각 부문별 조사가 시작된 이후, 단 한 번도 1위 자리를 놓치지 않은 뜻깊은 결과이다.

이로써 올해 한국능률협회컨설팅과 한국표준협회에서 실시한 전자제품 A/S 부문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업계 최고의 자리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표준협회가 1일 발표한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도 가전, 휴대전화, 컴퓨터 A/S 부문 1위를 석권한 바 있다.

이는 고객 중심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 도입해온 결과이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이 가전제품을 항상 최상의 성능과 상태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가전 관리 서비스인 '삼성케어플러스'를 올해 도입했다.

삼성전자 가전 전문 엔지니어인 케어마스터가 제품 세척, 케어, 수리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이 제품을 항상 최적의 상태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고객의 휴대폰 점검 편의 향상을 위해,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 찾아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휴대폰 방문 서비스'도 시행 중이다. 고객은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편리하게 휴대폰 수리를 받을 수 있다.

고객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수리 엔지니어 역량 향상에도 힘쓰고 있다.

전국 5,500여 명의 수리 엔지니어 중 기술력과 고객 만족도가 가장 높은 0.3%를 'CS 달인'으로 선발해 포상하고 있다. 서비스 엔지니어들의 기술력과 전문성을 겨루는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도 매년 시행 중이다.

이는 임직원의 자긍심과 고객을 만족시키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의지를 높여, 서비스 품질 향상으로 이어지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운영팀장 박성민 상무는 "서비스품질 1위 기업으로 선정해 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소통하며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