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목)
삼성전자, 시스템 반도체 4종 '제품 탄소 발자국' 인증 ... 다양한 시스템 반도체 제품으로 인증 확대, 탄소 저감 노력 지속
삼성전자, 시스템 반도체 4종 '제품 탄소 발자국' 인증 ... 다양한 시스템 반도체 제품으로 인증 확대, 탄소 저감 노력 지속
  • 김보겸 기자
  • 승인 2021.09.09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英 '카본 트러스트'로부터 '국제 환경 인증' 획득
모바일 SoC, 이미지센서, 디지털 TV SoC, 타이밍 컨트롤러(TCON) 등
메모리에 이어 시스템 반도체까지 환경 인증 대상 확대
삼성전자, 시스템 반도체 4종 '제품 탄소 발자국' 인증
삼성전자, 시스템 반도체 4종 '제품 탄소 발자국' 인증

 

삼성전자가 메모리에 이어 시스템 반도체 제품에 대해서도 '국제 환경 인증'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영국 카본 트러스트(The Carbon Trust)로부터 고성능 시스템 반도체 제품 4종에 대해 '제품 탄소 발자국(Product Carbon Footprint, PCF)'을 획득했다.

'제품 탄소 발자국'은 제품의 생산부터 폐기까지 발생하는 탄소를 탄소 발자국 산정 표준(PAS 2050)에 맞추어 산정한 제품에 부여하는 인증이다.

제품 제조에 필요한 전기, 용수, 가스 등의 유틸리티(Utility)와 원료 생산 과정, 그리고 수송에서 발생하는 탄소량을 엄격한 국제심사 기준에 따라 평가한다.

특히 반도체는 수백 개의 복잡한 제조 공정을 거치고, 사용되는 원료의 종류와 양이 많기 때문에 인증 과정이 더욱 까다롭다.

삼성전자가 이번에 제품 탄소 발자국을 획득한 제품은 모바일 SoC '엑시노스(Exynos) 2100', 모바일 이미지센서 '아이소셀(ISOCELL) HM2', 디지털 TV(Digital TV, DTV) SoC 'S6HD820', 타이밍 컨트롤러(Timing Controller, TCON) 'S6TST21' 등 고성능 시스템 반도체 4종이다.

삼성전자는 제품 생산에 활용되는 반도체 공정 중 식각과 증착 공정에 사용되는 가스량을 감축하고, 온실가스 분해 장치의 처리 효율을 높이고 있다. 또한, 제품 소비전력 효율화를 위한 솔루션도 적용하며 탄소 발생을 최소화하고 있다.

카본 트러스트 인증위원장 휴 존스는 "삼성전자의 지속 가능한 경영 활동에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제품 탄소 발자국은 삼성전자가 탄소 배출을 줄여가겠다는 의지를 고객에게 제시하는 지표다"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DS부문 지속가능경영사무국 장성대 전무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삼성전자의 환경친화적인 활동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삼성전자는 고성능 시스템 반도체에 대한 제품 탄소 발자국 획득과 저감 인증을 동시에 확대해 나가며,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