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금)
하나손해보험, ‘하나 Grade 건강보험' 배타적 사용권 획득 ... 디지털 혁신 기술을 적용한 건강등급 산출
하나손해보험, ‘하나 Grade 건강보험' 배타적 사용권 획득 ... 디지털 혁신 기술을 적용한 건강등급 산출
  • 박소현 기자
  • 승인 2021.09.2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등급할인 기존 7~15% 대비 최대 40%까지 보험료 할인

 

하나손해보험은 지난 8월 출시한 ‘무배당 하나 Grade 건강보험’ 의 ‘건강지표를 활용하여 산출한 건강등급별 신규 위험률 32종’에 대하여 3개월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배타적 사용권은 창의적인 보험상품을 개발한 회사에 해당 상품을 독점적으로 판매할 권리를 부여하는 제도로 , 일종의 보험 특허이며  2021 년  12 월 1 3 일까지 유효하다 .

손해보험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는 “고객의 건강지표를 기준으로 보험료를 차등 적용하는 상품을 신규로 개발했다는 점에서 독창성과 노력도를 인정한다” 고 평가했다.

‘ 무배당 하나 Grade 건강보험’은 디지털 혁신 기술을 적용하여 업계 최초로 고객의 건강등급별로 보험료를 산출한 것으로, 건강이 양호한 고객은 40% 수준의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어 기존 상품이 7~15% 할인을 받는 것에 비해 할인 폭이 크다.


또한, 건강등급이 양호하지 못하더라도 합리적인 수준의 보험료를 적용을 받고 보험을 가입할 수 있다. 건강상태에 맞는 보험료를 적용하기 때문에 5년 후 건강등급을 재산정하여 건강등급이 개선될 경우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고 건강 등급이 하락하더라도 보험료 증가는 없다.
 

건강등급을 산출한 고객에 대해서는 기존 알릴 의무사항 16개의 질문을 2개의 질문으로 축소하는 등 언더라이팅을 간소화하여 고객 가입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월 보험료 5만원이상 고객은 연간 300만보 걷기 달성 시 걷기 보너스를 지급하며, 헬스케어서비스를 통해 △일상케어(전문의료진 건강상담, 질환별 병원 및 명의 안내, 45개 상급종합병원 등 진료예약 서비스), △예방케어 (운동/스트레스 관리,금연/금주 코칭 프로그램 지원 등), △질병케어 (간호사 진료동행(3회), 해외 중입자 암치료 중개 등) 등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