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금)
BBQ, 자사앱으로 치킨 주문하고 플레이스테이션5 받자 ... 약 290만명의 ‘딹 멤버십’ 회원 확보로 업계 성공사례로 꼽혀
BBQ, 자사앱으로 치킨 주문하고 플레이스테이션5 받자 ... 약 290만명의 ‘딹 멤버십’ 회원 확보로 업계 성공사례로 꼽혀
  • 이승훈 기자
  • 승인 2021.10.13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17일까지 BBQ앱서 전 주문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최신형 플레이스테이션5 증정
자사앱 사용자에 적극적 혜택주는 마케팅으로 패밀리 수수료 부담 줄여주는 상생정책 눈길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17일까지 BBQ앱(자사앱)에서 제품을 구매한 전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5(PS5)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BBQ앱에서 전 메뉴 주문 시 자동 응모되며 E-쿠폰 사용 시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기간 내 주문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최신형 플레이스테이션5(PS5) 7대를 증정한다. 당첨 결과는 추후 BBQ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BBQ는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자사앱 활성화에 있어 가장 모범적인 사례로 꼽히고 있다. 작년 8월 화제를 모은 ‘네고왕’ 프로모션을 통해 기존 회원의 8배에 가까운 250만명의 ‘딹 멤버십’회원을 확보한 바 있다. 이후 꾸준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자사앱과 연계하며 현재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 최대인 약 290만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다.

BBQ는 패밀리 사장님들과의 상생을 위해 자사앱 활성화에 집중하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배달 수요가 늘어난 만큼 패밀리의 배달전문 앱에 지불해야하는 중개수수료 부담도 같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BBQ는 자사앱 활성화를 통해 패밀리들의 수수료 부담 줄이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최근에도 BBQ는 자사앱에서 사이드 메뉴 무료 증정, 놀이공원 입장권 경품, 수제맥주와 연계한 프로모션 등 다양하고 적극적 마케팅 활동으로 자사앱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BBQ 관계자는 “향후에도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기획을 통해 자사앱에서 직접 주문하는 고객들의 혜택을 늘리면서도 패밀리 사장님들의 수수료 부담도 줄여주는 자사앱 마케팅을 다양하게 전개할 예정이다”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