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수)
[트렌드] ‘멍 때리러 간다’ ... 힐링 여행의 감초 아이템 눈길
[트렌드] ‘멍 때리러 간다’ ... 힐링 여행의 감초 아이템 눈길
  • 김보겸 기자
  • 승인 2021.10.20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국내 캠핑족 700만 명으로 추산… 캠핑 시장 규모는 지난해 기준 4조원에 달해
코로나19로 쌓인 피로감 해소 위해 여행 수요 늘어 관련 제품 눈길
[사진=에티카]
[사진=에티카]

 

코로나19로 쌓인 피로감과 백신 접종 확대가 맞물리며 캠핑이 각광받고 있다. 한국무역통계진흥원은 올해 국내 캠핑 인구가 700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캠핑 시장 규모가 4조원대에 이르렀다는 통계도 있다. 해외여행과 다수 모임을 할 수 없는 시기에 캠핑은 혼자 또는 소수 인원으로 즐길 수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한 여행이라는 점에서 인기다. 더욱이 ‘불멍’, ‘물멍’, ‘숲멍’ 등이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떠오르며 힐링 여행을 위한 다양한 감초 아이템이 주목받고 있다.

 

# 캠핑에서 활용도 높은 간편 뷰티 아이템

캠핑은 야외 활동인 만큼 호캉스보다 챙길 것이 많다. 특히 ‘불멍’, ‘물멍’ 시 장시간 외부 환경에 노출되는 피부 건강을 위해 활동 중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진정 및 클렌징 제품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주식회사 필트의 컴포터블 브리딩 웨어 전문 브랜드 ‘에티카’가 선보인 코스메틱 라인 제품 ‘코에티카 멜라즈마 화이트 패치’는 날개 모양의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특징인 부분 패치다. 피부 굴곡진 부위에도 들뜸없이 밀착해 일상은 물론 캠핑, 등산 등 야외 레저 활동 중에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 아웃도어 마니아들 사이에서 ‘기미패치’, ‘골프패치’라 불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제품은 마스크 착용 시 외부에 그대로 노출되는 부위(콧등, 광대, 눈 밑)를 집중 관리해주고, 겉면에 UV차단 시험을 완료한 원단을 사용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또한, P&K 피부임상연구센터에서 28가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기미 및 잡티 개선 효과를 입증받았다.

코에티카 멜라즈마 화이트 패치는 홈쇼핑 론칭 3달 만에 175만 장 이상의 판매를 달성했으며, 최근에는 올리브영 온ㆍ오프라인에 입점해 본격적인 판매채널 확대에 나섰다. 더불어 입점을 기념하여 한 달 동안 40% 할인 혜택과 스폐셜 기프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바닐라코가 내놓은 ‘클린 잇 제로 리치 비타 클렌징 티슈’는 한 장으로 메이크업 잔여물과 노폐물을 깨끗하게 닦아낼 수 있다. 제로 밸런스 테크놀로지(Zero Balance Technology)를 활용한 미산성 포뮬러(PH5~6.5)로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고, 물 세안 없이 마무리 가능하다. 기존 성분보다 EWG 등급을 강화해 피부에 더욱 순한 원료를 사용했으며, 이외에도 피부에 생기를 주는 폴리페놀을 함유한 리치추출물, 비타민C, 보습을 공급하는 판테놀 등 유익한 성분을 도톰하고 부드러운 원단에 담아 클렌징 후에도 맑고 촉촉한 톤을 선사한다.

 

# 실용성에 스타일을 더한 아웃도어 웨어

최근 급격히 기온이 내려간 만큼 숲멍 여행을 갈 경우에는 따듯한 체온을 유지시켜주는 아웃도어 제품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먼저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21FW 플리스 라인업을 선보였다. 대표 제품인 ‘테크 플리스’는 단열과 발열 효과가 뛰어난 써모라이트, 에어로히트 원사를 사용해 한겨울에도 가볍고 따듯하게 착용할 수 있다. 편안한 착용감과 활동성을 제공하는 세미오버핏이며, 후드와 하이넷 2가지 버전으로 출시됐다. ‘테크 플리스 롱재킷’은 코트 느낌을 주는 세련된 오버핏 디자인으로, 부클 플리스 소재를 사용해 겨울에도 착용하기 좋다. 또한, 프론트 지퍼 위 스냅이 있는 플라켓의 이중 여밈 구조가 안정적인 착용감을 선사한다.

폴햄은 21FW 덤블&플러피 플리스 라인을 출시했다. 이번 라인은 일교차가 큰 간절기에 가볍고 따듯하게 입기 좋은 집업이다. 먼저, ‘덤블 플리스’는 부드러운 쉘파와 폴라폴리스의 이중 소재로 제작해 보온성이 뛰어나 일상은 물론 겨울철 야외 활동 시에도 활용할 수 있다. 주머니 안감은 추운 날씨에 손을 보호할 수 있도록 기모 원단을 사용했고, 여기에 항균 가공을 더해 위생까지 신경 썼다. ‘플러피 플리스’는 보송하고 가벼운 플러피 소재이며,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하다. 한겨울에는 헤비 아우터 속 이너로 착용할 수도 있다.

 

# 여행 감성을 한껏 끌어올리는 이색 캠핑용품

분위기 있는 여행을 위한 이색 캠핑용품들에 대한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같은 목적의 용품이더라도 더욱 세련된 디자인이 인기를 끌고 있다.

캠핑용품 브랜드 다니고는 ‘캠핑 설거지통’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고강도 PVC 소재를 포함한 삼중 구조로 제작해 방수 기능은 물론 바닥면의 모양이 변형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고무링을 내장한 상단 부분이 외형을 고정해 흐트러짐 없이 사용할 수 있고, 통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납작하게 접어 수납할 수 있어 보관이 용이하다. 20L의 크기로 식기 세척 및 캠핑용품 수납, 아이스백으로 활용 가능하다.

캠핑용품 브랜드 코드리빙은 접이식 ‘우드롤테이블’을 새롭게 선보였다. 우드롤테이블은 간편한 조립 방식의 롤 타입 상판으로 설치와 분해가 쉽고 1, 2단계로 높이를 조절할 수 있어 편의성이 좋다. 기존의 소프트우드 소나무가 아닌 조직이 단단하고 치밀한 하드우드 너도밤나무로 제작했으며, 경첩 부분은 변색이나 산화가 일어나지 않도록 황동 마감 코팅을 통해 공기 접촉을 차단했다. 또한, 생활 방수 가공과 다리 받침 보호 캡을 제공해 야외에서 사용 시 습기로 인한 부식을 방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