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0 (토)
[트렌드] “가전시장, 분위기 UP ... '가전테리어' 제품 뜬다”
[트렌드] “가전시장, 분위기 UP ... '가전테리어' 제품 뜬다”
  • 김보겸 기자
  • 승인 2021.10.22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용성과 디자인 경쟁력 모두 갖춘 가전··· 집콕 일상화로 인기
브레빌 바리스타 프로 BES878,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및 굿 디자인 어워드 동시 수상
LG전자 LG 스탠바이미
LG전자 LG 스탠바이미

 

 

기능만 충실한 가전보다 인테리어 효과까지 낼 수 있는 제품이 대세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집콕’이 일상화되며 이른바 ‘가전테리어(가전+인테리어)’ 열풍이 불고 있다. 

비슷한 기능을 탑재한 제품이라면 공간의 분위기를 살리는 인테리어로 활용하기 위해 다소 비싸도 아낌없이 투자하는 사례도 종종 있다. 

이에 최근 가전 업계에서는 성능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디자인상을 수상하는 등 디자인 경쟁력도 갖춘 제품으로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 사용자 친화도 고려는 물론, 어디든 어울리는 심플한 디자인 – 브레빌 바리스타 프로 BES878

 

홈카페 트렌드에 가정용 커피머신도 주방 필수 가전으로 등극한지 오래다. 특히 스테인리스 소재를 적용해 프리미엄 무드를 더한 커피머신은 심플하지만 반짝이는 표면이 빛을 반사해 다양한 분위기로 연출 가능해 더욱 인기가 높다. 모던, 빈티지 등 어디든 자유롭게 어우러져 소비자가 쉽게 원하는 인테리어 요소로 활용할 수 있다.

호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브레빌(Breville)’의 바리스타 프로 BES878은 브레빌만의 스테인리스 스틸을 적용해 디지털 감성을 더한 제품으로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를 2회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9(Red Dot Design Award 2019)와 굿 디자인 오스트레일리아 2019(Good Design Australia 2019)를 수상했다. 베스트셀러로 유명한 바리스타 익스프레스 BES870에 이용자 편의성을 높인 LCD디스플레이 장착으로 출시하자마자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브레빌 바리스타 프로 BES878
브레빌 바리스타 프로 BES878

 

 

바리스타 못지 않은 전문적인 맛을 구현할 수 있는 기술을 탑재한 것도 인기 요인 중 하나다. 바리스타 프로 BES878은 3초만에 예열되어 빠르게 에스프레소를 추출할 수 있다. 

 

브레빌의 혁신적인 ‘써모젯(ThermoJet™) 히팅 시스템’을 적용, 보일러 수관 아래 보온판을 더해 열전도와 유지 효율을 높였기 때문이다. 

스테인리스 스틸의 코니컬 버(원추형 칼날)를 사용해 30단계의 섬세한 분쇄도 조절로 에스프레소부터 프렌치 프레스, 드립까지 개인 취향에 맞게 원두를 원하는 굵기로 갈아내 완벽한 커피 한 잔을 즐길 수 있다. 

우유가 들어간 커피를 만들 때 사용하는 스팀완드도 향상, 4개의 스팀 출구가 적용되어 더욱 풍부하고 크리미한 우유폼을 만들 수 있다.

 

 

■ 깔끔하지만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오브제로도 활용 가능한 디자인 – LG전자 LG스탠바이미

 

LG전자가 최근 선보인 무선 프라이빗 스크린 LG 스탠바이미는 기존의 TV와는 다른 무빙스탠드 디자인으로 세계 3대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iF 디자인 어워드 2021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1, 그리고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LG스탠바이미는 이동성도 큰 장점으로 꼽힌다. 침실, 부엌, 서재 등 원하는 곳에 옮겨가며 사용할 수 있으며, 전원 연결 없이 무선으로 최장 3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스마트폰처럼 화면을 눌러서 작동하는 간편한 조작 방식은 이미 태블릿에 익숙한 이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나만의 스크린’인 셈이다. 멀리 떨어져서 사용할 때는 리모컨으로도 조작할 수 있다.

 

 

■ 생활 공간과의 조화는 물론 공간 효율성 생각한 디자인 – 삼성전자 ‘비스포크 슬림’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슬림’은 심플한 디자인으로 IDEA 2021에서 은상을 수상, 디자인과 기술력 모두 갖춘 제품으로 눈길을 끈다.

 

삼성 비스포크 슬림은 핵심 부품부터 액세서리까지 새롭게 설계해 어느 공간에나 어울리는 디자인을 구현했을 뿐만 아니라 청소 성능도 크게 개선했다. 

특히 ‘셀프 스탠딩’ 구조를 적용해 별도의 거치대 없이도 세워 놓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공간 제약 없이 보관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청소 중 급한 일이 생겨도 그 자리에 바로 세워 둘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하중을 효율적으로 분산해 주는 인체공학적 설계로 손목에 전달되는 부담을 줄이고, 청소 시 손목에 감을 수 있는 스트랩을 추가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