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금)
한샘, 온라인 한샘몰에서 가구 새벽배송 서비스 오픈 ... 고객편의 증가, 가구배송 효율도 높아질 것
한샘, 온라인 한샘몰에서 가구 새벽배송 서비스 오픈 ... 고객편의 증가, 가구배송 효율도 높아질 것
  • 이소영 기자
  • 승인 2021.11.17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상, 식탁 등 가구 63종 대상 새벽배송 실시
서울지역에서 운영, 향후 수도권 등으로 확대
한샘 물류센터에서 가구 배송차량이 출발하고 있다.
한샘 물류센터에서 가구 배송차량이 출발하고 있다.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이사 강승수)이 온라인 한샘몰에서 가구 63종을 대상으로 새벽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한샘은 고객에게 더욱 편리한 온라인 홈인테리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시작했다. 특히, 맞벌이 가구, 1인 가구 등 집을 비우는 시간이 많아 상품 수령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한샘이 새벽배송 서비스를 실시하는 가구는 토퍼 매트리스, 책상, 책장, 식탁, 선반장 등 총 63종이다. 고객이 직접 설치하는 DIY(Do It Yourself) 가구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낮 12시 전에 주문을 완료하면 다음날 새벽 또는 아침 일찍 배송된다.

새벽배송 서비스는 서울지역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한샘은 물류 시스템 정비를 통해 향후 수도권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다.

한샘은 새벽배송 서비스가 확대되면 고객 편의뿐만 아니라 배송 물류 효율도 약 2배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샘 온라인사업본부 김태욱 상무는 “더욱 차별화된 온라인 홈인테리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가구 새벽배송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한샘몰에서는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비롯해 가상으로 가구를 설치해볼 수 있는 3D 리얼뷰어(Real Viewer) 등으로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샘은 지속적으로 배송 및 시공서비스를 혁신해 나가고 있다. 한샘은 2019년 2월 가구업계 최초로 익일배송 서비스를 도입했다. 지난해 7월에는 익일 배송상품을 기존 30종에서 700종으로 확대, 최소 1일에서 30일까지 원하는 날짜에 배송일을 지정할 수 있는 ‘내맘배송’으로 서비스를 확대 개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