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목)
유니클로, 기능성 강화 속옷 '2016 에어리즘' 출시
유니클로, 기능성 강화 속옷 '2016 에어리즘' 출시
  • 이상혁 기자
  • 승인 2016.04.20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광화문 D-Tower점서 기자간담회
▲ '2016 에어리즘(AIRism)' 모델 착용 컷. / 사진 = 유니클로 제공

 

유니클로(UNIQLO)는 20일 광화문 D-Tower점(22일 오픈 예정)에서 ‘2016 에어리즘(AIRism) 출시 기자간담회’를 열어 에어리즘의 다양한 기능을 가능하게 한 높은 기술력과 올해 새로 출시한 에어리즘 신상품을 소개했다.

에어리즘은 유니클로가 세계적인 섬유회사인 ‘도레이(Toray)’ 및 ‘아사히 카세이(Asahi Kasei)’와 공동 개발한 기능성 이너웨어로 땀을 빠르게 건조하는 드라이, 항균방취, 소취 및 스트레치성 등 뛰어난 기능을 갖춰 ‘더울수록 한 장을 더 입는다’라는 새로운 상식을 제안하는 아이템이다.

유니클로 본사 생산부 소속 이케다 시게루(Shigeru Ikeda) 부장에 따르면 '2016 S/S 에어리즘'은 남성과 여성, 어린이들의 신체적 특징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고 라인업을 더욱 다양화했다.

남성용 신제품인 '에어리즘 심리스 V넥T'는 남성들이 얇은 비즈니스 셔츠 안에 속옷을 착용할 때 겉으로 속옷의 형태가 드러나고 비치는 등의 현상을 해결하고자 네크라인과 소매 봉제선을 생략해 속옷 라인이 드러나지 않아 깔끔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여성용 신제품 역시 액티브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여성들의 수요를 반영해 신제품 ‘에어리즘 울트라 스트레치’ 라인을 선보인다. 기존 제품들보다 스트레치성이 약 1.7배 강화됐으며, 극세 섬유 특유의 감촉이 더욱 매끄러워져 남성보다 땀으로 인한 불쾌감과 땀이 마를 때의 차가운 느낌에 예민한 여성들이 더욱 편하게 착용할 수 있다.

한편 2016 에어리즘 출시 기자간담회에는 도레이와 아사히 카세이 관계자도 참석해 에어리즘의 뛰어난 기술력에 대해 설명하고 실험을 통해 기능성을 시연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남성용 에어리즘은 독자적인 기술로 섬유 자체에 소취제를 포함해 가공함으로써 냄새를 빠르게 흡수하고 세탁 시에도 기능이 지속될 수 있도록 했다.

아사히 카세이 주식회사 섬유 사업 본부 상품 과학 연구소 소속 타카하시 토모코(Tomoko Takahashi) 연구원은 여성용 에어리즘의 부드러운 감촉을 가능하게 하는 주 원료인 ‘큐프라(Cupro)’에 대해 소개했다.

▲ 홍성호 에프알엘코리아 유니클로 대표이사가 20일 '2016 에어리즘 출시 기자 간담회'에서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에프알엘코리아 유니클로 홍성호 대표는 “에어리즘은 세계적인 섬유회사들과의 공동 개발을 통해 탄생한 만큼 독보적인 기능성을 자랑한다”며 “올해 새롭게 출시된 에어리즘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적극 반영, 고객들이 보다 편안하고 쾌적한 일상을 즐기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