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금)
BAT사천공장, 경상국립대와 ESG 산학협력 협약 체결
BAT사천공장, 경상국립대와 ESG 산학협력 협약 체결
  • 이승훈 기자
  • 승인 2022.01.07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 미래융복합기술연구소와 탄소배출 저감 및 신재생 에너지 활용 연구 협력
인적 자원과 기술 교류에 기반한 산학 협력 협력 체계 구축으로 ESG 강화
BAT사천공장, 경상국립대 ESG 협약식
BAT사천공장, 경상국립대 ESG 협약식

 

BAT코리아제조주식회사(이하 BAT 사천공장)는 6일 경상남도 사천시에 위치한 BAT 사천공장에서 경상국립대학교 미래융복합기술연구소(소장 장해남)와 ESG 산학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BAT 사천공장 김지형 공장장과 경상국립대 미래융복합기술연구소 소장 장해남 교수, 부소장 김해지 교수 등 관계 교수진이 참석해 탄소 배출 저감을 공동 목표로 설정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BAT 사천공장은 대학 연구소와의 협업을 통해 지역의 우수 인적자원과 기술 교류 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환경분야 ESG 투자를 확대 실천할 방침이다.

협약 체결을 계기로 미래융복합기술연구소는 ‘BAT 사천공장의 탄소 배출 저감 기술방안 도출’을 주제로 연구를 개시하며, 탄소 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실질적인 탄소 배출 저감 기술 연구 및 신재생 에너지 활용 방안 모색을 통해 다양한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BAT 사천공장 김지형 공장장은 “BAT 사천공장은 태양광 발전 설비 도입과 수자원 관리 동맹 이행을 비롯한 적극적인 투자로 그룹 차원의 친환경 사업운영 정책을 펼쳐왔다”며, “지역 대학과의 산학협력이 환경과 인재 육성 측면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이끌어내고, 공장의 탄소 저감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