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해양경찰 영웅 시상식’ 개최 ... 2013년부터 해양경찰청과 협약 맺고 후원 활동 지속
S-OIL, ‘해양경찰 영웅 시상식’ 개최 ... 2013년부터 해양경찰청과 협약 맺고 후원 활동 지속
  • 김성수 기자
  • 승인 2022.01.13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영웅 해양경찰’에 동해해양경찰서 이장연 경위 등 6명 선정
S-OIL 후세인 알 카타니 CEO
S-OIL 후세인 알 카타니 CEO

 

S-OIL(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와 함께 13일 서울 마포구 공덕동 본사에서 ‘해양경찰 영웅 시상식’을 개최하고 2021년 영웅 해양경찰 6명에게 상패와 상금 7천만원을 수여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S-OIL은 ‘최고 영웅 해양경찰’에 이장연 경위(42세, 포항해양경찰서), ‘영웅 해양경찰’에 유형주 경장(36세, 제주지방해양경찰청 항공단대) 등 5명을 선정하고 상패와 상금을 전달했다.

최고 영웅 해양경찰로 선정된 이장연 경위는 ‘21년 2월, 경북 경주시 해상에서 어선 전복 사고시, 기상악화 중에도 수색작업을 통해 에어포켓에 있던 선원 1명을 극적으로 구조하였다. 또한 6월 포항 앞 해상에서 상선에 화재가 발생하였을 때 현장에 출동하여 승선원 24명을 안전하게 구조하고, 9월 포항 구항 내 정박어선에 화재가 발생시에도 신속히 초기에 화재를 진압함으로써 화재 확산 방지에 큰 기여를 했다.

S-OIL 류열 사장은 “어려운 해상 상황에도 위험을 무릅쓰고 생명을 구조하는 해양경찰들 이야말로 진정한 영웅”이라며, “S-OIL은 앞으로도 해양경찰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