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목)
올 여름휴가, ICT 리더를 위한 추천도서 KT경제경영연구소 14선 선정...경제·경영 및 ICT융합 분야 ‘하계 추천도서’
올 여름휴가, ICT 리더를 위한 추천도서 KT경제경영연구소 14선 선정...경제·경영 및 ICT융합 분야 ‘하계 추천도서’
  • 이상혁 기자
  • 승인 2016.07.08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ㆍIoTㆍ4차 산업혁명 등 스마트폰 이후 미래 패러다임 관련 서적 중심

 

KT(회장 황창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최신 경제경영 트렌드와 ICT이해를 돕는 ‘2016년 하계 추천도서’를 소개했다.

KT경제경영연구소는 매년 여름 휴가철에 읽을 만한 추천 도서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2016년 올해의 추천도서는 KT경제경영연구소 전 연구원과 ICT 지식포털 ‘디지에코(www.digieco.co.kr)’ 회원들이 함께 참여해 경제∙경영과 ICT융합 두 분야에 걸쳐 각 7권씩 총 14권을 선정했다.

올해 경제∙경영 분야의 추천 도서는 고령화, 북한, 청년 실업, 중국 버블 등 국내외 사회 문제를 조망한 도서들이 주를 이룬 가운데, ‘브렉시트’ 사태와 같은 불확실성의 시대에서 기업과 개인이 어떻게 생존해 나가야 할 지 방향을 제시하는 혁신 전략 서적들도 다수 선정됐다. 또한 휴가지에서 쉽게 읽을 수 있는 경제학 입문서도 포함됐다.

ICT 융합 분야의 추천 도서는 상반기 큰 화제를 불러 모았던 인공지능(AI), 다보스 포럼의 핵심 테마였던 제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한 도서 ‘클라우스 슈밥의 제4차 산업혁명’, 신성장 동력으로 주목 받고 있는 IoT(사물인터넷)를 주제로 한 ‘메이커스 진화론’, 수퍼셀 인수로 주목받고 있는 중국기업 텐센트를 다룬 책 ‘텐센트 마화텅’이 선정됐다.

이색적으로 지나친 기술낙관주의를 경계하는 도서 ‘기술 중독 사회’도 선정되어 눈길을 끌었다.

KT경제경영연구소 박대수 소장(상무)은 “올해도 상반기에 출간된 최신 도서를 중심으로 여름 휴가 때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도서를 주로 선정했다”면서 “추천 도서를 보면 현재의 트렌드를 알 수 있는데 올해는 인공지능이나 제4차 산업혁명과 같은 미래 패러다임과 관련된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동시에 고령화, 실업, 북한, 중국 버블 등 현실적 문제를 다룬 도서도 다수 선정되어 현재와 미래 모두에 관심이 많음을 알 수 있었다”고 총평했다.

선정 도서의 추가 정보는 디지에코 사이트(www.digieco.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