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수)
중국 왕홍, 15일 한국조폐공사 방문해 ‘태양의 후예’ 송중기·송혜교 기념메달 생중계
중국 왕홍, 15일 한국조폐공사 방문해 ‘태양의 후예’ 송중기·송혜교 기념메달 생중계
  • 김보겸 기자
  • 승인 2016.12.14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의 인터넷 스타라 불리는 왕홍 10인이 한국조폐공사를 방문해 태양의 후예 기념 메달에 대한 설명을 듣는다.

‘태양의 후예’ 기념 메달 공식 판매처인 (주)솔잎엔터테인먼트는 15일 중국의 인터넷 스타라 불리는 왕홍 12명이 ‘태양의 후예’ 공식기념메달을 제조하는 한국조폐공사에 직접 방문해 메달에 대한 소개를 받고 각자의 200만 팔로워에게 생중계하는 행사를 벌인다고 밝혔다.

왕홍은 인터넷을 뜻하는 ‘왕뤄(网络)’와 스타를 뜻하는 ‘홍런(红人)’의 조합어인 ‘왕뤄홍런’의 줄임말로 웨이보·웨이신·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기반으로 실시간 방송과 블로그 등을 통해 수많은 팔로워를 거느린 중국의 인터넷 스타를 말한다.

이른바 온라인 파워유저인 이들 왕홍들은 지난 10일 서울 압구정에서 개최된 왕홍파티에 참석해서도 ‘태양의 후예’ 공식기념메달을 개인 SNS 채널을 통해 중국에 생중계해 중국 내 3억 명 이상의 팔로워에게 공유한 바 있다.

하지만 이번 왕홍들의 한국조폐공사 방문은 단순한 제품 판매를 넘어 한국의 문화를 중국 젊은이들에게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왕홍은 이날 오후 2시 30분 한국조폐공사에 도착해 공사 소개 영상과 태양의 후예 공식기념메달 구성과 사양 등을 중국어 버전 영상으로 시청한다. 이어 3시 솔잎엔터테인먼트는 전시장을 관람한 왕홍들에게 기념품을 증정하고 왕홍들은 웨이보에 태양의 후예 공식 기념 메달과 이를 제조하는 한국조폐공사에 관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행사를 갖는다.

한편 '태양의 후예’ 공식기념메달이 판매되고 있는 G마켓에서는 주연배우들의 사인이 들어간 포스터 증정 이벤트가 개최되고 있는가 하면 공식페이스북을 비롯한 각종 SNS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어 연말 선물 당첨의 행운을 얻을 수 있다. 다만, 1차 한정 판매는 18일 밤 12시까지로 예정돼 있다.

‘태양의 후예’ 공식기념메달 예약구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홈페이지, 공식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