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목)
알바천국-고용노동부, ‘알바송’ 프로젝트 전개
알바천국-고용노동부, ‘알바송’ 프로젝트 전개
  • 김성수 기자
  • 승인 2015.03.28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바천국과 고용노동부가 아르바이트 주의사항을 쉽고 재미있는 노랫말로 풀어낸 ‘알바송’ 확산 프로젝트를 펼친다.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대표 최인녕 www.alba.co.kr)은 고용노동부와 함께 아르바이트생권익 보호를 위한 알바모의고사 프로젝트 제 2탄 ‘알바송 듣기평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최근 밝혔다.

‘알바송 듣기평가’는 부당대우와 대포통장 사기 등의 범죄로부터 아르바이트생을 보호하기 위한 취지의 캠페인으로, 지난 12월 수능 시즌을 맞아 실시한 알바모의고사 제1탄에 총 5,500여 명이 참여하며 성공리에 마무리된 바 있다.

올해 2월부터 MBC와 함께 아르바이트생의 권리와 열정을 응원하기 위한 ‘건강한 일터, 행복한 젊음’ 라디오 캠페인을 전개 중인 알바천국과 고용노동부는 3월 ‘알바송 듣가평가’를 통해 구직자 보호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알바천국 관계자는 “특히 아르바이트 구인과정에서 구직자를 대상으로 범해지는 대포통장 범죄는 정부 단속이 강화돼도 ‘풍선 효과’로 또 다른 수법이 출현하는 등 잠재 우려가 있는 상황”이라며, “대포통장 등 취업 사기에 대한 경각심을 주기 위한 일환으로 캠페인을 기획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을 위해 알바천국이 직접 제작한 ‘알바송’은 신나는 멜로디와 귀에 쏙 들어오는 노랫말이 특징이며, ‘최저임금 확인’, ‘근로계약서 작성’, ‘통장개설', 체크카드 요구 거절’ 등 필수 알바 상식에 관한 내용이 담겨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