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목)
KEB하나은행, SK텔레콤과 '인공지능 음성 서비스 제공 협약' 체결
KEB하나은행, SK텔레콤과 '인공지능 음성 서비스 제공 협약' 체결
  • 문정원 기자
  • 승인 2017.05.17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으로 등록계좌의 잔액 조회 및 거래내역 조회 등 가능
▲ 오른쪽부터)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 이상호 SK텔레콤 AI사업단장.(사진=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SK텔레콤과 ‘누구’를 통한 음성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용의  '인공지능 음성 금융서비스 제공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KEB하나은행과 SK텔레콤은 올해 상반기 중 ▲등록된 계좌의 잔액 조회 및 거래내역 조회 ▲환율/환전 조회 ▲지점 안내 등을 음성으로 문의하고 듣는 ‘음성 금융 서비스’를 내놓을 계획이다.

인공지능 음성인식 비서를 통한 금융거래(개인계좌 조회서비스)는 국내 최초이며, 올 하반기에는 간편 송금 기능 등 계좌이체 서비스로 ‘음성 금융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용 고객들은 인공지능이 결합된 ‘누구’ 음성 금융 서비스를 통해 집 안에서도 편안하게 생활 금융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으며, 향후 빅 데이터(Big Data)와 핀테크 기술이 결합돼 고객에게 적합한 금융 서비스를 추천하는 등 AI기반의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경험하게 될 전망이다.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한준성 부행장은 "금융산업에서도 AI, 빅데이터 등을 통한 손님 경험 혁신의 중요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제휴를 바탕으로 은행의 인공지능 대화형 플랫폼이 타 산업과의 융합을 통해 손님에게 24시간 365일 경제적이고 통찰력 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SK텔레콤 이상호 AI사업단장은 “이번 KEB하나은행과 제휴를 시작으로, 향후 은행 서비스 고도화 뿐만 아니라 증권·카드·보험 등 타 금융 영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하여 금융생활 고객들에게 인공지능을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