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0 (토)
KB국민은행-기술보증기금, 4차 산업혁명 일자리창출 활성화 금융지원
KB국민은행-기술보증기금, 4차 산업혁명 일자리창출 활성화 금융지원
  • 문정원 기자
  • 승인 2017.05.29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29일, 여의도본점에서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규옥)과 '4차 산업혁명 및 일자리창출 활성화를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4차산업기업과 일자리창출에 기여도가 높은 스타트업∙중소벤처기업 등을 발굴하고 금융지원을 강화한다.

지원대상은 3D프린팅, 인공지능 등 신성장 공동기준 275개 품목 영위기업 및 KB국민은행이 선정한 무인항공기(드론) 제조 및 부품 등 10개 유망분야에 해당하는 4차산업기업과 우수기술보유 창업기업, 청년창업기업, 전년대비 10%이상 고용이 증가한 기업, 국가 및 지자체의 고용우수 인정기업, 고용효과가 높은 업종 영위기업 등 일자리창출 기업이다.

지원방식은 특별출연 협약보증과 보증료지원 협약보증 Two-Track으로 지원되며, 특별출연 협약보증은 업력 7년이하의 기업에게 KB국민은행의 특별출연을 통해 보증비율(100% 보증서 발급) 및 대출금리를 우대하고, 보증료 지원협약보증은 대상업체의 업력 제한 없이 KB국민은행이 보증서를 발급 받을 때 납부하는 보증료의 0.2%를 3년간 지원한다.

이번 협약으로 기술보증기금은 특별출연 협약보증 및 보증료지원 협약보증 모두 보증료의 0.2%p를 감면 지원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KB국민은행은 4차산업혁명 선도기업 및 기술력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창업기업 금융지원 확대로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통한 경기회복 및 국가 경쟁력강화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