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금)
KEB하나은행, 미국 최대 한인은행과 업무협약 체결
KEB하나은행, 미국 최대 한인은행과 업무협약 체결
  • 백지연 기자
  • 승인 2017.05.30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고 외국환 및 자산관리 역량으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 사진= KEB하나은행 제공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30일 을지로 본점에서 미국 최대 한인은행인 Bank of Hope(은행장 Kevin S. KIM)와 외환, Private Banking, 수탁서비스 등과 관련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대한민국 최고의 외국환 및 자산관리 전문은행인 KEB하나은행과 미국 최대의 한인은행인 Bank of Hope의 상호 협업을 통해 국내외 손님들께 더욱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

이번 업무협약를 통해 Bank of Hope는 KEB하나은행의 24개국 145개 해외 네트워크와 외국환 및 자산관리 노하우를 활용해 교민들에게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아울러 KEB하나은행은 미국 1 위 한인은행인 Bank of Hope의 현지 손님 기반을 활용해 교포 자산가의 국내 투자와 이민 , 유학생 유치 등과 관련된 비즈니스를 확대할 수 있게 되었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이번 Bank of Hope와의 협업을 통해 양행 손님들에게 KEB하나은행의 우수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 미국 내 교포 기업과 한국과의 활발한 무역 거래를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7월 미국 내 1,2 위 한인은행인 BBCN Bank 와 Wilshire Bank의 통합으로 출범한 Bank of Hope는 자산규모 기준으로 미국 내 아시아계 은행 중 3위에 해당된다.

현지 한인은행 중 유일하게 미국 내 대도시가 위치한 모든 주에 진출하여 현재 11개 주에 지점 또는 사무소를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