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0 (토)
NH농협은행, 쌀의 날 기념 '라이스클래이' 크라우드펀딩 실시
NH농협은행, 쌀의 날 기념 '라이스클래이' 크라우드펀딩 실시
  • 백지연 기자
  • 승인 2017.07.31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쌀 소비촉진 위해 유캔스타트와 공동으로 기획
▲ 소성모 디지털뱅킹본부 부행장이 서대문에 위치한 어린이집에서 원아들과 함께 라이스클레이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 NH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은행장 이경섭)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유캔스타트(대표 김태웅)와 함께 '라이스클레이' 크라우드펀딩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은 후원하는 금액만큼 상품으로 제공받는 방식으로 오는 8월18일까지 유캔스타트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라이스클레이'는 상온에서 6시간 이상 탄성을 유지하여 쌀반죽을 찰흙처럼 다양한 형태로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산 쌀과 천연재료로 만들어 아이들이 가지고 놀다 먹어도 안전한 농식품 놀이도구다. 

이번 펀딩은 쌀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여든 여덟 번의 농부의 손길이 필요하다는 의미에서 유래한 ‘8월 18일, 쌀의 날’을 기념하고 쌀 소비촉진을 위해 농협은행과 유캔스타트가 공동으로 기획했다.

유캔스타트는 NH핀테크 혁신센터의 멘토링 기업으로 400여개의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약 12만명의 참여와 30억원 이상의 모금을 이끌어낸 후원형 크라우딩 펀딩 플랫폼이다. 

유캔스타트 김태웅 대표는 “크라우드펀딩은 농산물 판매와 자금조달의 새로운 통로로 주목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농업과 핀테크를 접목해 농식품에 혁신을 심겠다”고 말했다. 

이경섭 은행장은 “농식품 크라우드펀딩처럼 농협은행의 특성에 맞는 핀테크 영역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농업 혁신의 마중물이 되겠다”고 말했다

*크라우드펀딩 : 대중을 뜻하는 크라우드(Crowd)와 자금 조달을 뜻하는 펀딩(Funding)을 조합한 용어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다수의 대중으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방식. 종류에 따라 △후원형 △기부형 △대출형 △지분투자형(증권형) 등으로 나뉘며, 후원형은 후원으로 목표 금액을 달성하면 프로젝트가 성공하는 방식으로 공연과 예술 분야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