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금)
KB국민은행, 투자 수익률 연동 'KB 굿파트너 자문형신탁' 출시
KB국민은행, 투자 수익률 연동 'KB 굿파트너 자문형신탁' 출시
  • 백지연 기자
  • 승인 2017.08.02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수익률, 사전에 정한 기준 미달시 기본수수료 60% 인하
▲ 사진=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투자 수익률과 연동해 수수료가 달라지는 'KB 굿파트너 자문형신탁' 상품을 오는 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1년 동안 투자수익률이 사전에 정한 기준에 미달할 경우 1년 이후부터 기본수수료를 60% 인하하고, 반면 목표 수준을 초과해 투자수익이 발생할 경우 초과 수익의 일부를 성과보수로 수취하는 구조다.

KB국민은행은 지난 3월 국내외 ETF·ETN에 투자해 6개월 내 목표수익률에 도달할 경우 자동환매를 통해 수익을 확정하고, 목표수익률에 도달하지 못할 경우 6개월 이후에는 수수료를 인하하는 ‘착한신탁’ 상품을 은행권 최초로 출시한 바 있다.

이 상품은 상반기에 5호까지 출시됐으며, 1~2호뿐 아니라 최근에는 3호까지도 목표수익률에 도달해 조기 환매되는 등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이러한 착한신탁 상품의 범위를 우수 자문사의 자문을 받아 고배당주·가치주에 투자하는 자문형신탁 상품까지 확장해 ‘KB 굿파트너 자문형신탁’을 출시하는 것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과 은행이 윈-윈하는 수수료 체계를 만들기 위해 KB착한신탁을 출시했듯이 'KB 굿파트너 자문형신탁' 출시를 통해 고객 중심의 수수료 체계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 이 수수료 체계를 적용한 상품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