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가 파스퇴르 분유를 베트남 시장에 수출한다.
롯데푸드(주) 파스퇴르는 '무항생제 위드맘' 분유의 베트남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베트남 프리미엄 분유시장을 본격 공략한다는 구상이다. 예상 수출액은 2020년까지 약 2000만달러다.
베트남에 수출하는 무항생제 위드맘은 한국 판매 동일 제품이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무항생제 인증 목장 원유만을 사용하고 있는 프리미엄 제품으로 베트남에서도 최고급 분유로 판매한다.
가격은 한국과 같은 수준이다. 베트남에서 판매되는 분유 중 최고가에 해당한다.
무항생제 위드맘 수입과 판매는 베트남의 분유 수입·판매 전문업체인 P.L 사가 담당한다.
P.L 사는 올해 베트남 주요 유아전문점 210점에 무항생제 위드맘을 공급하고 2020년까지 베트남 Top 3 유아전문점인 비보마트 키즈플라자 튜티케어 등 1000개 점포에 입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유아전문점뿐 아니라 베트남 주요 5개 도시의 대형 할인점(롯데마트, 빅C, 빈마트) 및 슈퍼(FIVI마트, 빈슈퍼 등)에도 내년부터 무항생제 위드맘을 공급할 예정이다.
베트남은 한국과는 달리 유아전문점이 전체 분유 판매의 25%를 차지한다. 특히 그 비중이 점차 증가하고 있어 유아전문점을 우선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베트남 시장 공략을 위한 홍보 및 제품개발에도 적극 나선다.
우선 11일부터 베트남 하노이에서 진행되는 베트남 유제품 페스티벌에 참가해 롯데푸드 파스퇴르의 우수한 유제품을 알릴 예정이다.
또 만 1세 이후의 아동용 분유 판매가 많은 베트남 특성에 맞춰 만 1세부터 10세까지 먹을 수 있는 무항생제 인증 키드파워 분유, 산양 아동분유도 선보일 계획이다.
베트남 인구수는 약 1억명에 달하며 연간 신생아 출생 수는 한국의 2.5배인 100만명 정도다.
분유시장의 규모는 한국의 약 3배인 1조4000억원에 이른다. 특히 소득 수준 증가와 더불어 고급 분유에 대한 수요도 급속하게 늘고 있다. 동남아시아에는 한류가 문화 트렌드로 자리 잡아 고품질의 한국 분유인 무항생제 위드맘도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한편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필리핀 등 다른 동남아시아 국가에도 무항생제 위드맘 분유 수출을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 두유 가공유 멸균유 등 수출 품목도 확대할 예정이다.
롯데푸드 파스퇴르 관계자는 "중국 홍콩 대만에 이어 베트남 시장에도 주력 브랜드인 무항생제 위드맘 분유를 선보이게 됐다"며 "파스퇴르 분유의 우수한 품질로 성장하는 베트남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잡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