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수)
스마트 시대… 롯데리아, 모바일 예약 픽업 서비스 도입
스마트 시대… 롯데리아, 모바일 예약 픽업 서비스 도입
  • 염보라 기자
  • 승인 2017.08.10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개 매장 테스트 오픈 후 8월말 전체 매장 확대 예정
▲ 사진= 업체 제공

 

롯데리아는 모바일 예약 픽업 서비스를 업계 최초 도입한다고 10일 밝혔다. 

예약 픽업 서비스는 롯데리아 모바일 홈서비스 앱 이용자의 GPS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가까운 매장 또는 원하는 매장을 선택해 주문과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다.

결제 후 본인의 현재 위치 또는 원하는 지역의 매장에서 주문한 제품을 매장에서 별도 대기 시간 없이 제품 수령이 가능하다.

접수 여부, 주문 상황 등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도록 해 편리함을 극대화 했다.

회사는 10개 매장에서 테스트 운영한 후 8월말 전체 매장에 확대할 예정이다.

또 다양한 할인 또는 구매한 모바일 쿠폰을 보관할 수 있는 '킵 마이 쿠폰(Keep My Coupon)' 서비스를 향후 추가 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온·오프라인, 모바일 통용이 가능한 시스템 구축으로 옴니채널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방침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현재 롯데리아는 점포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IT 기술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IT 물류 스타트업 업체인 부릉과 배달 제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 주문 편의 확대를 위해 도입한 무인 포스 운영율을 50%로 확대했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이번에 도입될 예약 픽업 서비스를 통해 점포 운영 효율성 및 고객 편의를 더욱 높여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