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목)
알바천국, ‘마음을 더하다’ 영상 600만 뷰 돌파
알바천국, ‘마음을 더하다’ 영상 600만 뷰 돌파
  • 김성수 기자
  • 승인 2015.04.12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바천국의 ‘마음을 더하다’ 영상이 대한민국 아르바이트생의 마음에 따뜻한 봄을 선사하며 착한 손님 전도사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아르바이트 전문포털 알바천국(대표 최인녕 www.alba.co.kr)은 ‘대국민 알바생 감동 대작전 프로젝트’를 비밀리에 준비, ‘마음을 더하다’ 리얼스토리 영상이 지난 3월 25일 공개 후 2틀 만에 200만 뷰의 기록을 세우며 일주일 만에 450만 뷰를 돌파, 현재 조회수 600만 뷰를 넘기며 누리꾼들의 뜨거운 반응과 함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하루에도 몇 번씩 마주치는 알바생들, 그 동안 어떤 태도로 대하셨나요?”

영상은 알바 현장 속 평소 알바생을 대하는 모습이 비춰지며 시작된다. 인사에 대답 없이 지나감은 물론 작은 실수에도 크게 윽박지르는 등 무심코 행했던 우리의 행동이 상대에게 얼마나 큰 상처가 되어왔는지를 되돌아보게 한다.

이렇듯 알바천국의 ‘마음을 더하다’ 영상은 일상 속 너무 당연하게 여겼던 알바생에 대한 우리의 태도에 물음표를 던지며 알바생에 대한 배려와 존중의 메시지를 전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일명 ‘Social Movement(사회적 인식개선) 캠페인’의 일종으로 일상 속 알바생에 대한 갑을 관계의 엇나갔던 생각과 행동을 바로잡고,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상생의 문화를 이어나가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주 향하여 있다’와 ‘어떤 태도로 상대하다’는 의미가 담긴 ‘대하다’는 단어에 주목, 여기에 ‘존중’과 ‘배려’를 더해 알바생들을 대하는 ‘따뜻한 말 한마디’에 초점을 맞춰 영상은 진행됐다.

알바천국은 알바생에게 가장 따뜻함을 전해줄 수 있는 말이 무엇인지 실제 조사를 통해 파악, 알바생 100명을 대상으로 알바생을 감동시킨 손님의 말을 조사한 결과 ‘인사에 대답’(42%)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2위 ‘나를 기억해주는 말’(18%), 3위 ‘칭찬의 말’(11%), 4위 ‘고맙다는 말’(10%)과 ‘걱정해주는 말’(10%), 5위 ‘다독여주는 말’(9%)순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